2016/09 5

[리뷰] 케네스콜 빈티지 블랙 : 괜히 끌리고 섹시한 남자향기

향기를 담은 리뷰 케네스콜 빈티지 블랙Kenneth Cole Vintage Black for men 사진을 누르면 퍼퓸그라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남자향수는 늘 고민스럽다. 여자향수에 비해 개수가 적고, 특히 한국의 남성이 사용할 만한 밸런스 좋은 녀석들은 더 찾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 향수 저 향수를 한참 만지작 거리며 번뇌에 빠져있는데 메가트로닉님이 남겨준 댓글 “이것 저것 써보니 가장 피드백이 큰 향수는 케네스콜 빈티지 블랙과 이스뜨와 카사노바 더라구요” 순간 '아차' 싶어서 고개를 돌려보니, 구석탱이에서 먼지와 호흡하며 잠자고 있던 녀석... 케네스콜 빈티지 블랙. 케네스콜 블랙 때문에 신경쓰지 못하고 애물단지 취급 받던 녀석인데, 메가님이 저리 말씀하시니 공부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케네..

남자향수/Chic 2016.09.26

[리뷰] 에르메스 24 포브르 : 단정하게 아늑한, 화이트플로럴

향기를 담은 리뷰 에르메스 24 포브르(에르메스 뱅꺄트르 포부르)Hermes 24 Faubourg for women 사진을 누르면 퍼퓸그라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엔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세계적으로는 굉장히 유명한 에르메스 향수를 들고 왔다. 주인공은 에르메스 24 포브르 혹은 에르메스 24 포부르. 24를 불어로 뱅꺄트르 라고 부른다고 해서 백화점 같은 곳에는 에르메스 뱅꺄트르 포부르 라는 한글명으로 되어 있는 곳도 있다. 재밌는 건 에르메스 24 포브르가 에르메스 본사 주소인 파리의 포부르 24번지에서 이름을 따왔다는 것이다. 이 사실을 보면 딱 촉이 오지 않는가? 에르메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그대로 때려 박은 향수구나! 과연,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에르메스 향수는 어떤 느낌일까? 에르메스 24 포..

[비교리뷰] 돌체앤가바나 10 라 루드라 포츈 vs 18 라 륜

향기를 담은 리뷰돌체앤가바나 앤쏠로지 컬렉션 10 라 루드라 포츈 (운명의 수레바퀴)vs18 라 륜 (달) 이번엔 일부 매니아층만 알고 있는 돌체앤가바나 향수, 앤쏠로지 컬렉션을 들고 왔다. 향수마다 번호가 있고 각각 컨셉, 색상, 모델이 전부 다 다르다. 일종의 프리미엄 라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지금까지 총 9개의 컬렉션이 출시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중요한건 각 번호별 모델들이 어찌나 섹시한지… (워후!) 돌체앤가바나 앤쏠로지 9개 모델 중 이번에 소개해드릴 향수는 1. 돌체앤가바나 10번 라 루드라 포츈 (운명의 수레바퀴)2. 돌체앤가바나 18번 라 륜 (달) 이렇게 2가지이다. 왜 2개를 선택했냐면, 캐릭터가 상당히 대조적이기 때문!과연 이 돌체앤가바나 향수는 어떤 향기가 날까?..

니치향수 2016.09.13

[리뷰] 더바디샵 화이트머스크 : 여자로보여, 플로럴 머스크

향기를 담은 리뷰 더바디샵 화이트머스크The Body Shop White Musk for women 이번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더바디샵 화이트머스크를 들고 왔다. 머스크를 주제로 이렇게 세계적으로 흥행하는게 쉽지 않은데, 참 대단하단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독자님들도 정말 다양한 사연을 보내주셨던 주인공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도 추억이 있던 향수인데 잠깐 이야기해보자면 4년전인가? 그때 나 좋다며 쫓아다녔던 한 여동생이 열심히 썼던 향수다…. 쿨럭쿨럭… 좀 더 정확히 그 동생은 더바디샵 화이트머스크 바디로션도 같이 썼지만, 어쨌든 효과는 확실했다. 내가 항상 이렇게 물어봤으니까 “냄새 좋다. 향수 뭐야?” "냄새 좋지! 더바디샵 화이트머스크인데 바디로션도 같이 써" 라고 말하던 그 여동생은..

[리뷰] 에르메상스 베티버 통카 : 퇴역장교가 놓고 간 담배

향기를 담은 리뷰 에르메상스 베티버 통카Hermes Hermessence Vetiver Tonka for men 다시한번 에르메스 향수의 상위라인, 에르메상스의 베티버 통카를 소개해드리게 되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편은 아니며,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강력한 팬덤이 형성되어 있는 재밌는 녀석이다. 한국보단 서양에서 훨씬 더 반응이 좋은 편이며, 향수는 전체적으로 고독하고, 쓸쓸하면서도 그 안에 강렬한 남성미를 가지고 있는 그런 느낌이 있다. 평소 타바코(담배)를 소재로 만든 향수 좋아하셨던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에르메상스 베티버 통카의 향기는 어떨까? 에르메상스 베티버 통카의 향기단일노트 ㅣ 샌달우드, 베티버, 통카빈, 캬라멜, 헤이즐넛, 프랄린, 타바코, 은방울꽃 에르메상스 베티버 통카 TOP/MIDD..

니치향수 2016.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