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5

에뜨와르 공방, 김연희 대표님이 조향한 여섯가지 향기

퍼퓸그라피와 한국의 멋진 조향사 366향기나는 블로그와 퍼퓸그라피를 운영하면서, 혼자 다짐했던 여러가지 목표 중 하나는 이거였다. 한국의 조향사를 소개하고, 그 분들의 멋진 향수들도 다뤄서 수입도 창출해드리자. 내가 다리 역할을 해드리는 거야!그래서 결국에는 세계를 주름잡는 멋진 향수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다. 한국에도 실력 있는 조향사 분들이 많으니까 첫 번째 발걸음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그 작은 시작은 아산 천안 캔들공방 ‘에뜨와르’ 를 운영하시는 김연희 대표님과 함께하게 되었다. 사실, 블로그에서 소통하던 독자님이었는데….^^ 블로그에 포스팅 된 크리드 향수를 보고 영감을 얻으셔서 만든 샘플이 있는데, 간략하게 후기가 듣고 싶다고 요청하셔서 이렇게 좋은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렇게 예쁜 편지와 함..

[리뷰] 아닉구딸 로즈폼퐁 : 그늘진 나무 뒤에 핀 담백한 장미넝쿨

향기를 담은 리뷰 아닉구딸 로즈폼퐁Annick Goutal Rose Pompon for women and men 이번엔 장미향수, 아닉구딸 로즈폼퐁을 들고 왔다. 개인적으로 별로 관심 없던 향수였는데, 3년 전에 아닉구딸에서 장미를 주제로 만든 ‘아닉구딸 스스와우자메’ 라는 향수를 맡고 엄청 충격에 빠진 적이 있어서… 그 이후로 뭔가 아닉구딸의 장미 향수는 좀 꺼려졌었다. 게다가 아닉구딸 로즈폼퐁의 바틀이랑 수색이 너무 예뻐서 마치 독버섯 쳐다보듯 더 의심을 하기도 했다. '저렇게 예쁜 향수가 향기까지 좋을리 없어!' 라고 말하면서 그러다가 2개월 전 우연히 마주친 이 녀석은, 내가 겁쟁이였구나 라는 사실을 환기시켜줬다. 난 겁쟁이었다...참고로 남자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깔끔한 느낌의 향수다..

니치향수 2016.11.22

[리뷰] 발렌시아가 플로라보태니카 : 립만 바른 메이크업 같은 장미

향기를 담은 리뷰 발렌시아가 플로라보태니카Balenciaga Florabotanica for women 사진을 누르면 퍼퓸그라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발렌시아가 향수 1탄, 발렌시아가 플로라보태니카를 들고 왔다. 발렌시아가 공식 홈페이지를 가도 설명을 찾을 수 없는 이 불친절한 향수는 의외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굉장히 많다. 물론 한국에서는 아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그 만큼 향수 사기도 쉽지 않다. 꼭꼭 숨겨져 있는 발렌시아가 매장까지 찾아가야 겨우 구할 수 있으니… 근데 또 발렌시아가 매장은 명품관에만 입점 되어 있지 않은가?! 각설하고 평소에 생화에 가까운 장미향기 혹은 딥디크 롬브로단로 같은 향수를 좋아하셨던 분들은, 이번에 소개하는 발렌시아가 플로라보타니카도 유의깊게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

[리뷰] 디올 소바쥬 : 스포츠 세단 같은 남자의 정석

향기를 담은 리뷰 디올 소바쥬Christian Dior Sauvage for men 크리스찬 디올 소바쥬의 향기탑 노트 ㅣ 베르가못미들 노트 ㅣ 앰버베이스 노트 ㅣ 우디노트 조니뎁을 모델로 내세워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는 디올의 신상향수, 디올 소바쥬를 들고 왔다. 후기 요청도 많이 들어왔었는데 재밌는 점은, 굉장히 많은 분들이 디올 소바쥬와 블루 드 샤넬을 놓고 많은 논쟁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디올 소바쥬 포스팅을 보다보면 몇 개는 ‘블루 드 샤넬 vs 디올 소바쥬’ 이렇게 대결을 붙여 놓은 곳도 있다. 너무 재밌는 현상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왜 그런 걸까? 한번 디올 소바쥬의 향기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자 디올 소바쥬 TOP/MIDDLE NOTE『증권가 건물 근처에서 날 듯한 지적인 남자..

남자향수/Chic 2016.11.10

[리뷰]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오 쏘 프레쉬 : 애태우는 살구색 꽃내음

향기를 담은 리뷰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오 쏘 프레쉬Marc Jacobs Daisy Eau So Fresh for women 오랜만의 마크제이콥스 향수,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오 쏘 프레쉬를 들고 왔다. 2011년에 출시되어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지 않을까? 보통 향수는 문화별, 국가별로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오 쏘 프레쉬는 그런 취향 차이마저 넘어버린 굉장한 녀석이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은 만큼, 공감하거나 다시 한번 살펴보는 느낌으로 이번 글을 봐주시면 좋을 듯-!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오 쏘 프레쉬의 향기는 어떨까?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오 쏘 프레쉬 향기탑 노트 ㅣ 라즈베리, 자몽, 배, 그린노트미들 노트 ㅣ 로즈, 바이올..

여자향수/Fresh 2016.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