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5

[리뷰] 바이레도 라튤립 : 청아하고 부드러운 튤립 바디로션

향기를 담은 리뷰 바이레도 라튤립Byredo La Tulipe for women 사진을 누르면 퍼퓸그라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년 전에 썼던 글이 너무 오류가 많아서, 정정하고자 다시 쓰는 바이레도 라튤립 재포스팅.바이레도 향수를 구매하러 친구끼리 가면 한명은 블랑쉬, 한 명은 라튤립을 고를 정도로 인기가 많은 향수다. 아무래도 은은하면서도 깔끔하게 예쁜 특유의 자연스러움이 한 몫 하지 않았나 싶은데, 실제 많은 독자님들이 친구들 데리고 시향하러 갔다가 바이레도 라튤립에 꽂혀서 구매하게 되었다는 일화가 정말 수두룩하다. 출시년도는 2010년이며 한국뿐 아니라 서양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 바이레도 라튤립의 향기는 어떨까? 바이레도 라튤립의 향기탑 노트 ㅣ 시클라멘, 프리지아, 루바브미들 ..

니치향수 2016.12.26

[리뷰] 클린 리저브 스웨이드 오드 : 상큼달콤한 오우드

향기를 담은 리뷰 클린 리저브 스웨이드 오드(클린 리저브 스웨이드 오우드)Clean Reserve Sueded Oud for women and men 클린 리저브 향수 1탄, 클린 리저브 스웨이드 오드를 소개해 드리게 되었다. 클린 리저브 라인은 클린 향수에서 고급라인으로 따로 떨어져 나온 브랜드를 말한다. 그만큼 바틀 디자인부터 각각의 컨셉까지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나는데 뭐랄까… 그냥 클린 리저브 라는 니치 브랜드를 새롭게 만든 느낌? 클린 향수의 경영진은 진짜 머리가 좋은 것 같다. 자기 브랜드가 있어야 할 곳을 정확히 알고 있는 회사다. 클린 리저브 향수 중에서도 괜찮은 게 몇 개 있는데, 우선은 클린 리저브 스웨이드 오우드를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왜냐면 요즘 계절에 사용하기 좋..

니치향수 2016.12.20

[리뷰] 펜할리곤스 아르테미지아 : 자꾸 생각나는 달콤한 바이올렛

향기를 담은 리뷰 펜할리곤스 아르테미지아Penhaligon`s Artemisia for women 사진을 누르면 퍼퓸그라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펜할리곤스 향수 중, 가장 인기 많은 여자향수 펜할리곤스 아르테미지아를 들고 왔다. 사실 펜할리곤스 아르테미지아는 내게 첫 인상이 그닥 좋지 않은 향수 중 하나였다. 뭐랄까… 가장 인기 많은 향수라니까 되게 예쁜 향기가 날 줄 알았는데, 맡아보니 생각보다 은근히 진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었다. 즉,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라는 표현이 적당할 것 같은데, 그 뒤로 2년 동안 ‘내가 생각하고, 맡았던 향기가 맞는가’ 를 고민하면서 여러 번 맡아보고, 사용도 해보고, 많은 독자님들의 사용후기를 쭉- 듣다 보니까 최근에서야 생각정리가 되었다. ‘아, 이래서 베스트셀러가 ..

니치향수 2016.12.14

[리뷰] 세르주루텐 엉 브와 바닐 : 훈훈하게 달콤한 밀크캬라멜

향기를 담은 리뷰 세르주루텐 엉 브와 바닐Serge Lutens Un Bois Vanille for women and men manface.co.uk 정말 오랜만의 세르주루텐 향수 포스팅, 세르주루텐 엉 브와 바닐을 들고 왔다. 이름 그대로 달콤한 바닐라 향기가 나는 향수인데, 날이 추워지면 포스팅해야지 라며 1년 정도 묵혀 놨었다. 그런데 길거리에서 마치 한 몸처럼 붙어 다니는 커플들을 보니…. ……. 소개할 때가 된 것 같다. 보통 ‘바닐라’ 라는 이름이 들어간 향수는 기대치보다 굉장히 묵직하거나 또 너무 달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세르주루텐 엉 브와 바닐은 비교적 부드러운 편에 속한다. 또 너무 여성스럽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남성적이지도 않은 딱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누구나 사용하기 편한..

니치향수 2016.12.07

[리뷰] 바이레도 블랑쉬 : 예쁘고 경쾌한 비누향

향기를 담은 리뷰 바이레도 블랑쉬Byredo Blanche for women 사진을 누르면 퍼퓸그라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이레도 블랑쉬의 향기탑 노트 ㅣ 알데하이드, 핑크페퍼, 화이트로즈미들 노트 ㅣ 네롤리, 피오니, 바이올렛베이스 노트 ㅣ 블론드우드, 머스크, 샌달우드 2년 만에 바이레도 블랑쉬 재포스팅… 사실 옛날에 별로 안좋게 적었던 향수다. 그런데 2년이나 지난 지금 다시 다루는 이유는? 생각이 싹 바뀌어서.이렇게 좋은 향수를 그렇게 매몰차게 깠다니… 내 코가 이상했던 것임이 틀림없다. 이래서 향수 포스팅은 신중, 또 신중해야 하는 것 같다. 글은 평생 남으니까. 게다가 너무 놀랐던 게, 퍼퓸그라피에서 현재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향수 중 하나가 바이레도 블랑쉬다. 이 향수가 이렇게 인기가 많았..

니치향수 2016.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