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4

[여자향수] 에르메스 오드 메르베이 : 석양을 닮은 분위기 끝판왕

향기나는 리뷰 에르메스 오드 메르베이 EDT Hermès Eau des Merveilles 오랜만의 에르메스 향수 포스팅, 그 중에서 진짜 가장 많은 후기 요청을 받았던 에르메스 오드 메르베이를 들고 왔다. 너무 많은 독자님들이 실제 사용 피드백도 들려주셨고, 추억담도 많이 들려주셔서 개인적으로는 포스팅하기가 살짝 망설여졌던 주인공이기도 하다. 에르메스 오드 메르베이의 출시년도는 2004년이며, 당시에는 이것보다 켈리 깔레쉬 등의 조금 더 달콤하고 예쁜 향수가 인기가 많았었다. 그런데 요즘에 여성분들이 화사한 느낌은 담백하게 누르고, 대신 내츄럴한 느낌의 밸런스를 원하는 경우가 많던데, 이런 트렌드의 변화와 잘 맞물려서 뒤늦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 실제로 향수 추천 리스트에도 굉장히 많이 등장하는..

여자향수/Mature 2018.01.30

[남자향수] 아닉구딸 듀엘 DUEL : 담백한 홍차 비누향기

향기나는 리뷰 아닉구딸 듀엘 (아닉구딸 듀얼) ANNICK GOUTAL DUEL EAU DE TOILETTE FOR MEN 이번엔 다시 오랜만의 남자 향수! 그 중에서 아닉구딸 남자향수로 출시된 듀엘(듀얼)을 들고 왔다. 여성용 버전도 따로 동일하게 나와 있는데 구체적으로 남성용과 어떻게 다른지 디테일하게 비교해보진 못했다. (똑같다는 말도 있고 다르다는 말도 있고…) 참고로 아닉구딸에서 나온 남자향수는 바틀이 전부 네모난 직각 형으로 나온다. 독자님들도 내가 쓰는 아닉구딸이 남성용인지 여성용인지 구별하려면, 그렇게 알아보시면 조금 더 편하실 듯! 물론여성용으로 나온 향수 중에서도 성별 구별이 무의미할 정도로 중성적이어서, 남성분들이 쓰기 좋은 것들도 많다. 개인적으로 아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

니치향수 2018.01.20

[여자향수]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플레르 머스크 포허 : 디올 블루밍부케 라이벌

향기나는 리뷰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플레르 머스크 포허 오드퍼퓸 Narciso Rodriguez Fleur Musc for Her 향기나는 플라워 작업을 하다보면 되게 다양한 향기를 맡게 되는데, 우리 직원이 요즘 향기나는 플라워를 뿌릴 때 ‘아, 이거 진짜 좋다’ 라고 연발하는 향수가 2개 있다. 하나는 클린 리저브 웜코튼 나머지 하나는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플레르 머스크 포허 독한 향수는 싫다며 질색팔색 하는 직원의 눈에서 하트 뿅뿅 나오는 향수라니…! 근데 사실 개인적으로는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플레르 머스크 포허는 조금 달달한 편의 향수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이게 왠걸…? 디올 포에버앤에버의 부드러운 질감에 일반 사람들이 은은하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플레르 머스크 포..

[남녀공용] 클린 리저브 웜코튼 : 처음 입는 옷의 순수한 촉감

향기나는 리뷰 클린 리저브 웜코튼 CLEAN RESERVE WARM COTTON 21살때였나…? 백화점 매장에서 ‘비누향수’를 컨셉으로 만든 클린 향수라는 것이 새롭게 나왔다고 해서 시향을 했을때, '정말로 비누향기가 나네~!' 이러면서 엄청나게 신기해 했던 기억이 난다. 그 뒤로 클린 향수를 5개 정도 수집 했었고 혼자만 클린 향수를 알고 있다며 뿌듯해 했는데…! 아주 예전에 엑소EXO의 백현 향수로 클린 웜코튼이 입소문을 타면서 엄청난 스타가 되어 버린 듯 하다. 지금은 한국에서 클린 웜코튼을 모르는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 것 같다. 이번 포스팅은 클린 웜코튼에서 느꼈던 청량함이 좋았지만, 다소 세제 가루가 뭉쳐 있는 특유의 알싸함을 너무 힘겨워 했던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다. 클린 향수의 성공을 ..

니치향수 2018.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