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4

[여자향수] 필로소피 퓨어 그레이스 : 라벤더 다우니향기

향기나는 리뷰 필로소피 퓨어 그레이스 Philosophy pure grace fragrance 오랜만에 대중적인 향수, 필로소피 퓨어 그레이스를 들고 왔다. 대표 베스트셀러는 필로소피 어메이징 그레이스이고 이 향수는 블로그 만든 초창기부터 6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 (이런거 보면 향수시장 참 특이해…) 그런데 겉으로 알려진 필로소피 어메이징 그레이스 외에 오고가며 제일 많이 입에 오른 제품이 바로 필로소피 퓨어 그레이스다. 향수추천 문의하다 보면 독자님들이 실제로 이런 말들 되게 많이 하셨던 것 같다. “필로소피 어메이징 그레이스가 비누향수라고 유명하던데 저는 오히려 코가 아팠아요. 대신에 필로소피 퓨어 그레이스 라는 제품이 순해서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재스민 향조에 어..

여자향수/Fresh 2018.07.28

[니치/공용] 아뜰리에 코롱 울랑 앙피니 : 소년같은 남자

향기나는 리뷰 아뜰리에 코롱 울랑 앙피니 Atelier Cologne Oolang Infini 아뜰리에 코롱 매장에서 가장 잘 나가는 베스트3 향수 중 하나, 아뜰리에 코롱 울랑 앙피니를 소개해드리게 되었다. 남녀공용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보통 은은한 향기 찾는 남성분들에게 조금 더 많이 권해주시는 것 같다. (물론 여성분들도 많이 사용하신다) 사실 열대야가 끝나고 가을에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는데…! 지금 날 선선 해지면 소개하고 싶은 멋진 남자 향수들이 몇 개 더 쌓여서, 그냥 먼저 풀어버리게 되었다 ㅎㅎ 개인적으로 조말론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의 라이벌이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과연 아뜰리에 코롱 울랑 앙피니의 향기는 어떨까? 아뜰리에 코롱 울랑 앙피니의 향기 탑 노트 ㅣ 칼라브리안 베르가못, 튀니지산 네..

니치향수 2018.07.18

[니치/여성] 메종 마르지엘라 레이지선데이 모닝 : 나른하고 순한 비누향

향기나는 리뷰 메종 마르지엘라 레이지선데이 모닝 Maison Margiela Paris REPLICA Lazy Sunday Morning 이번엔 독자님들의 강력 추천으로 알게 된 향수, 메종 마르지엘라 레이지선데이 모닝을 들고왔다. 많은 독자님들이 후기 요청하는 향수는 대개 좋은 경우가 많아서 이번에도 기대가 정말 많았는데 세상에…! 정말 좋았다. 이거 정말 물건이었다. 왜 메종 마르지엘라 매장에서 이 향수를 베스트 셀러 로 밀고 있는지 알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포스팅을 하기 전에 객관화 작업을 위해서 꼭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물어보는 편인데, 아무리 좋은 향수라고 하더라도 불호가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메종 마르지엘라 레이지선데이 모닝은 정말 거의 불호가 없었다. 가장 많은 평가가 은은하..

니치향수 2018.07.11

[남자향수] 블루 드 샤넬 빠르펭(퍼퓸) : 샤넬은 유행타지 않는다

향기나는 리뷰 샤넬, 블루 드 샤넬 퍼퓸(빠르펭) CHANEL Bleu De CHANEL Parfum 18년 샤넬의 첫 남자향수, 블루 드 샤넬 퍼퓸 기존의 ‘오드퍼퓸(EDP)’ 버전도 모자라서 이제는 아예 향수계에서 가장 급이 높은 퍼퓸(Parfum) 을 만들어버린 샤넬 향수다. 보통 그 동안의 샤넬 향수는 부황률(EDT/EDP) 을 다르게 출시하면 마치 다른 향수인 것 처럼 밸런스에 변화를 주는 편이었는데, 솔직히 이번에 출시한 블루 드 샤넬 퍼퓸의 소식을 듣고선 이런 불안한 마음이 있었다. 기존의 블루 드 샤넬 오드퍼퓸(EDP)도 향기가 진한편인데, 퍼퓸이라면 도대체 얼마나 진할까? 역하지 않을까? 괜한 우려였다. 블루 드 샤넬 퍼퓸의 향기가 어떤지 살펴보자 샤넬, 블루 드 샤넬 퍼퓸(빠르펭)의 향..

남자향수/Chic 2018.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