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퓸그라피 Perfume Graphy

모든 독자님들께, 2014년을 맞이하여 감사의 말

366일 2014. 1. 1. 00:25


안녕하세요 366일 향기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366일 이라고 합니다.

그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참 고민도 많았고, 힘든일도 있었는데 독자님들의 애정, 관심이 저에게 늘 힘이 되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고, 앞으로 갈 길이 멀지만 2013년 보내주신 애정을 짧게나마 보답해 드리고 싶어서 자그마한 감사의 말을 준비했습니다.

다만 모든 분들에게 적으려다 보니까 시간의 제약 때문에 내용이 짧군요... 그냥 마음표현 정도로만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적었으니

한번이라도 댓글을 단 적이 있다면 자신의 아이디를 Ctrl+F 버튼을 눌러서 검색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테스트 해보니까 모바일에서는 내용이 제대로 보이지 않더라구요, PC로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 외에 메일을 보내주신 100명에 가까운 감사한 독자님들은,

정성 어린 메일로 퉁치는 것으로...;;



201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_ _ )



돼냥

팬클럽 결성하시자던 돼냥아님 어디가셨나요! ㅋㅋ 하시는 일 잘 되시고 2014년에 더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크리드 밀레지움 사셨나요? ㅋㅋ 나중에 반응 한번 들려주세요~ 2014년도 폭발적인 매력 뽐내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

19살 학생

결국 향수는 고민하다가 사셨나요~? 어떤거 사셨나요! ㅋㅋ 2014년에는 부디 14학번이라는 타이틀을 단 20살 학생이길 기도하겠습니다.

20대 후반

남녀간의 상황극을 좋아하시는 20대 후반님! 베르사체 오 프레쉬 맨으로 들어오셔서 저랑 인연을 맺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2014년도 잘 부탁드려요 ^^

a

a님이 (웃음) 이거 빼달라고 하셔서 제가 그 뒤로 그걸 안씁니다. 의견반영 참 빠르죠? 앞으로도 좋은 의견 부탁드려요~

A.D.

케네스콜 블랙으로 가려고 하신다더니 결국에 가셨나요? 개인적으로 그 향수는 조금 추억이 많이 깃든것 같습니다. 2014년에 케네스콜 블랙으로 빵빵 터지는 반응 얻으시길 바랄게요~

AJ

케네스콜 블랙이 조금 가볍다고 하셨잖아요~ 그래서 버버리 터치를 조금 마음에 들어하셨던 것 같은데, 어떤걸로 갈아타셨는지요? ㅋㅋ 어쨌든 제 블로그에 이렇게 와주셔서 감사하구요 2014년에도 더 좋은 일들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alais

미국향수 포럼에 대한 대답은 저도 아직 궁금하네요~ 하지만 보통 얼마나 팔리는지 각 쇼핑몰의 정보를 참조를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 2014년에 좋은 일 가득하시길!!

asdf

예전에 요청하셨던 아빠리시옹은 제가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더 바디샵은 종류도 많고 뭔가 쓰기도 힘들어서 ㅋㅋ 그냥 갠소하면서 향만 즐기는 중입니다. 2014년엔 최대한 포스팅 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Bio

글은 말을 다 표현하지 못하고, 말은 뜻을 다 표현하지 못한다는 명언을 남겨주고 가신 분이죠. 그 글에 감동받은 다른 독자님들이 계실 정도이니까요. 2014년도 그렇게 멋진 댓글 기대해보겠습니다 ^^

Bitem

굉장히 초창기 멤버이시죠! 그리고 뭔가..3주에서~ 한달 간격으로 꾸준히 들어와주고 계시고 ㅋㅋ 생각날때 마다 들러주시는 그 모습이 저는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2014년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cheonzae

프라다 인퓨전 드 옴므에 관심을 많이 보이셨었는데, 구매는 하셨나요? 부디 원하시던대로 딱! 맞는 향이었길 바랍니다 ^^ 좋은 일 가득한 2014년 되시길!

Chopin

불가리 블루, 뿌르옴므 둘 중에 하나를 고민하셨었는데~ 어떤걸 구매하셨나요? 둘 다 좋은 향수니까 아마 폭발적인 반응 있으셨을 겁니다. 행복한 2014년 되세요 ^^

dustin

디젤 향수 요청하셨었는데 제가 아직 적지 못했죠? 앞으로 최대한 노력해서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해보이겠습니다~ 행복한 2014년 되세요 ^^!!!!

enzung

비밀댓글로 폴스미스 맨에 대한 정보를 주고 사라지신 분이세요. 그 뒤로도 행적은 묘연한데 2014년에는 나타나실까요? 다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

fabulousG

블루 드 샤넬을 사용하시는 여성분!! 향수는 어떤 컨셉으로 나왔는지 보다, 내가 어떻게 소화하느냐가 중요하다라고 몸소 말하시는 듯 합니다. 2014년에도 멋진 향수 생활 하길 바랄게요 ^^

face

페이스북 페이지는 잘 되어가시나요? 제가 못찾아갔네요. 2014년에는 더욱 번창하는 페이지 만드시길!

fragrance

베르사체 오 프레쉬 맨으로 이어진 인연이죠~ 스틱 샘플 구매하고 이것저것 살펴보신다고 했는데 요즘에는 어떤 향수를 사용하시나요? 2014년에도 그렇게 멋진 향수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

GAP 1969

운 자르뎅은 구매를 하셨을까요? ㅋㅋ 겨울인데 조금 춥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만 어차피 저희 겨울에 밖에 있는거 아니라 실내에 있잖아요? ㅋㅋ 멋진 2014년 되시길 바랍니다!

HDO

선물로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탈 구매하셨는데 만족하셨었잖아요? 저도 이렇게 향수 선물 좀 받고 싶네요…향수 선물 받은지가 너무 오래됐어……..ㅜㅜ……ㅋㅋㅋ 친구분도 만족해 하시던가요? 2014년에도 그렇게 좋은 우정 간직하시길 바랄게요

Hkaiser

몽블랑 레전드의 상황극에 감탄하고 의지를 돋우시며 사라지신 Hkaiser!! ㅋㅋ 여자친구분이 그 향수를 그렇게 좋아하신다면서요~ 아마 거기엔 Hkaiser님이 멋진 이유도 한 몫 할 것 같습니다. 2014년에는 우리 더 멋진 남성이 됩시다!

hoyhoo

할아버지 냄새라는 표현에서 빵 터지셨던 ㅋㅋㅋ 가만보니 독자님들이 망한향수 카테고리가 궁금해서라도 일부로 들어오는 것 같아요. 14년에도 한개쯤 망한향수 더 포스팅해볼까요…? 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idler

시향기를 써보고 싶었었는데 어려워서 못쓰셨다가, 자기가 쓰고 싶던 글이 여기 있다고 극찬해 주셨던 idler! 감사합니다. 2014년에도 더욱 더 분발해서 멋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Jay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가 제 블로그 까지 영향을 미칠줄은 몰랐었어요. 그때 유입경로 애드센스를 통해서 보니까 미국이 60%를 넘더라구요….ㅋㅋㅋㅋ 앞으로 더 글로벌 지향적인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그러고보니 너무 제 얘기만 했네요. 타지 생활 힘들텐데 2014년도 힘내세요!

jeanpaul mania

퍼퓸믹싱을 하실정도로 향수에 관심이 많던 보기 드문 남성분이시죠! 장폴고띠에 향수를 경험하긴 했는데 이건 나중에 꼭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요즘은 어떻게 향수생활 하고 계시는지요? 2014년도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

jessica

쁘띠드쉐리는 잘만 소화하면 정말 여성스럽게 샤랄라 변신을 할 수가 있지요 ㅋㅋㅋ 시향기 너무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앞으로도 더 재밌는 시향기 만들어 보겠습니다. 2014년 하시는 일 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

jindori01

딥디크 향수 제가 댓글 단게 도움이 되셨나요?? 딥디크 향수는 확실히 개성이 있는 편인것 같아요. 냄새만 맡아도 아 딥디크 답다 라고 할까요? 어쨌든 앞으로 영화 보기 힘드시면 ㅋㅋ 제가 사랑 영화 왕창 만들어 놓을테니 제 블로그 와서 즐겨주세요~ 2014년도 파이팅!

JM

프라다 향수 마음에 드시는건 고르셨나요?? 앰버 뿌르옴므는 확실히 맵고 알싸한 느낌이 있어요 ^^ 하지만 남들은 좀 달달하고 남성답게 느끼더라구요앞으로도 더 좋은 향수로 빛나는 2014년 되길 바랄게요~

KW.Y

향수는 기억으로 기억된다 라는 멋진 감동을 주셨떤 KW.Y, 2014년에도 추억이 가득한 하루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k

ㅋㅋㅋㅋ 클린 샤워 후레쉬를 구입하신 후, 어떤 향수인지 궁금해서 제 블로그에 오셨던 분이죠. 인상깊습니다. 그래서 다른건 구입하셨나요?? 2014년엔 더 멋진 향수를 접하게 되시길 ^^!

leah

제 블로그 오셔서 아빠리시옹 사가셨던 leah!! ㅋㅋ 그때 제가 향수 몇 개 추천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2014년에도 반짝반짝하고 빛나는 향수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

lkoc

님 덕분에 크리드 어벤투스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더랬죠! ㅋㅋ 향수에 대한 주관이 조금 확실하신 편 같았어요 2014년에 좋은 향수 생기면 알려주러 오세요 ^^

lyla

lyla! 제가 블로그를 찾긴 찾았답니다 ㅋㅋ 이웃신청을 할지 말지 고민중이지만, 말투랑 외모랑 굉장히 매칭이 잘 되시는것 같더라구요~ 14년에도 좋은 블로그 활동 기대할게요 ^^

M

블루드 샤넬 선물 후에 반응은 어떻던가요? 개인적으로 반응이 조금 궁금한 향수이긴 하네요 ^^ 14년에라도 찾아 오신다면 반응좀 들려주세요~~

Minka

제 취향을 파악해주신 Minka!! ㅋㅋㅋ 어쨌든 덕분에 그 뭐랄까요. Minka님 덕분에 동양과 서양의 차이를 간접적으로 나마 더 듣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4년에도 제가 많이 배워가겠습니다. ^^

MJ

케네스콜 블랙으로 헤어진 남자친구를 연상하셨어요…….. 원래 다들 그런 경험 있으니까 전 위로해주지 않겠어요 ㅋㅋ 14년엔 부디 좋은 인연 만나시길 ^^

mmizuu

베르사체 오 프레쉬 맨 선물을 오빠분이 마음에 들어하시던가요? 여자친구분이 이렇게 블로그 검색하면서 열심히 알아보고 있는거 아시려나 모르겠어요 14년에도 예쁜 사랑하시길

monisha

공부하다가 제 블로그에 오셔서 ㅋㅋㅋ 천천히 둘러봐주셨었죠! 9월에 남겨주신 댓글엔 자기가 사용하는 향수 후기가 없어서 아쉽다고 하셨는데 지금 미스디올쉐리 있으니 14년에 오시게 된다면 꼭 한번 봐보세요 ^^

myk

프라다 인퓨전 가격을 물어보고 홀연히 사라지셨던 myk, 구매는 하셨을까요? 주변 반응이 빵빵하셨기를 기도해봅니다

nion

nion님 덕분에 향수 전문 브랜드도 열심히 다뤄야 겠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1년가까이 운영하면서 요령과 밸런스에 대한 지식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14년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No.5

샤넬 샹스 오 땅드르 선물받으셔서 어떤 향인지 궁금해서 제 블로그에 와주신것 같아요~ 지금은 시간이 꽤 지났는데 반응이 괜찮던가요? 14년엔 시간나시면 반응도 들려주세요 ^^

Not-ID

제 블로그에 어떤 향수 살까 고민하시면 들어오신 후에, 씨케이 비랑, 뿌르옴므를 사가셨어요~! 써보니까 향이 괜찮으시던가요? 부디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4년에도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ongbbak

시향해보고 살 수 있는 흔하지 않은 향수를 찾으셨었는데요~ 7월달이라 제가 어떻게 조언을 충분히 해드렸을까 걱정이 되네요. 지금도 예쁜사랑 하고 계시지요? 14년에도 예쁜 사랑 하시길 바랄게요!

phoebe

제 블로그에 오셔서 마음에 드는 스토리를 찾으셨떤 phoebe~ 상황극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셔서 고마웠습니다. 14년에도 당근과 브로콜리를 사랑하는, 건강한 삶 보내시길 바랄게요. ? ㅋㅋ

purplebullet

제 블로그에 오셔서 여기저기 보시면서 어떤 향수를 사야되나 고민을 많이 하셨었는데~ 부담가지 않는 향수로 구매는 하셨을까요? 혹시 구찌 길티 사셨나요? 14년에 시간날때 들러주셔서 어떤거 샀는지도 말해주세요~ ^^

reddreams

IT전문 블로그로 정말 내실있게 만들어가시더라구요. 제가 보고 배울점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들르도록 할게요 14년에도 멋진 블로그 만들어주시길!

RN

롬브로단로를 깨뜨리셨던 RN님….. 그 충격의 여파는 글만으로도 저에게 고스란히 전달이 되었었습니다. 지금은 어떤향수 사용하고 계신지요? 14년에도 지금 남자친구분과 예쁜사랑 만들어가시길 ^^

Root

굉장히 초창기 멤버이시죠~ 지금은 잠시 제 블로그를 잊고 계시는… 흑흑..ㅋㅋ 하지만 당연한거니까 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첫 향수 추천요청 포스팅을 하게 되었던 분이기도 합니다. 14년에도 좋은 향수 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scro

클린맨 향수 올리브영에 들어왔다가 다시 나갔죠? CEO 인터내셔널에 있을겁니다 ^^ 그래서….중요한건 클린 향수 구매는 하셨나요~? 요즘에 은근히 인기 있는것 같던데 말이죠 ㅎㅎ 행복한 14년 되시길 바랍니다!!!

seolwoo

조말론 향수를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게다가 제 시향기 보시면서 블랙베리앤베이 바로 지르셨죠! ㅋㅋㅋ 글쓰는데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라임바질 앤 만다린 구매하시고 다시 오신다니더니 안보이세요!!!!!!! 14년엔 얼굴 한번 비춰주세요 ^^

she

베르사체 브라이트 글에 되게 많은 감동을 받으신것 같아서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시향은 한번 해보셨나요? 14년도에는 더 감동이 가득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SNL

디올 옴므 스포츠 구매하셨나요? 레몬향을 좋아하시는 것 같았는데… 와주셨던때가 6월이네요. 14년에도 저는 더 성장한 모습 계속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lzzik

글에서 향기가 난다는 과찬을 해주시고 사라지신~~ ㅋㅋ 보고 싶습니다 14년도엔 돌아오세요 ^^

soon

결국 선물로 몽블랑 레전드,스타워커 중 어떤거 구매하셨나요~? 어떤걸 선물하셨던지 마음에 드는 분한테 선물한 거니까 다 좋았을 겁니다. 14년도에도 예쁜사랑하시길 ^^

suhain

고민하시다가 결국 살바도르 달리 사셨죠? ㅋㅋㅋ 156의 키의 아담함을 무기로~ 향수의 가산점을 보태서 더 매력적인 여성이 되셨길 바랄게요!!! 14년엔 더 멋진 여성으로 ^^

SUNNY

루나로사 결국 선물로 아버님 드리셨나요? 딱히 부담되는 향은 아니라서 아버님도 싫어하진 않으셨으것 같은데~ 주변반응이 궁금하긴 하네요 ^^ 14년도에도 더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길!

thesand

11월달에 처음 만났었군요. 9, 10월에 더 일찍 만났으면 좋았을텐데요. 어쨌든 만남은 지속되는걸로~ 14년에도 예쁜사랑하시길!!

ttt

디올 옴므 스포츠 찾으셔서 그때 제가 샤넬향수 추천해드렸는데 시향은 해보셨나요? ㅎㅎ 아마 디올매장에 가시면 디올 옴므 스포츠도 같이 있을텐데…^^ 지금 없더라도 여름되면 다시 나올것 같습니다. 14년엔 부디 원하시는 향수 찾으실 수 있길 바랄게요!!

west

10월달에 달아주신 댓글이네요.현재 아빠리시옹은 사용하시는 남성분들이 은근 있는걸로 ㅋㅋ 검증이 되었습니다. 댓글을 통해서든, 이메일을 통해서든요. 그때 했던 고민 지금 시원하게 해결하게 되어서 죄송하네요~ 14년에 더욱 발전해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wow

샤넬 향수에 관심이 있으셔서 제 블로그에 들어오셨었죠 ^^ 14년엔 어떤 향수를 알아보실건가요? 파이팅입니다!!

xnejfdl(투덜이)

힘들지만 즐겁게, 블로그를 여기까지 키워온데에는 투덜이님의 역할이 상당히 컸습니다. 투덜이님이 아마… 일일방문자 800? 정도 되었을때부터 꾸준히 와주셨던 것 같아요. 덕분에 시향분도 받고, 그걸로 포스팅도 하게 되었지요. 그렇게 사랑과 애정을 주셨기에 지금처럼 블로그가 클 수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장기프로젝트를 진행중인게 있는데요. 나중에 그 프로젝트가 잘 되어서 제가 초대하게 될 수 있을때, 초대할 분 중 한 분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2014년 투덜이님 하시는일 잘 되시길 바랄게요! 축복보다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리고 싶은 분이네요

yelimso

올리브영에서 트루릴리전 뿌리시고~ ㅋㅋ 잔향에 완전 반하셨었잖아요? 구매하신다고 하더니 결국 사셨는지 모르겠어요~ 요즘에도 올리브영에 있던데 잘 나가는 상품인지 모르겠네요. 14년 원하시는 일 다 이루시길 바랄게요 ^^

ZeTPer

어려운 대소문자의 조합으로 ㅋㅋㅋ 저에게 남다르게 빠르게 각인이 되신 ZeTPer!! 회사 일은 잘 되가고 계신지요? 제 블로그에서 역시 가장 소중한 분 중 한분이십니다본격적인건 블루 드 샤넬을 구입하면서 제 블로그에 오시게 되었는데…ㅋㅋ 샤넬이 참 저한테 고마운 존재가 되어버렸네요. 일하는데 바쁜 와중에도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4년도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돈 많이 버세요!! ㅋㅋ

zlemr

불가리 아쿠아마린 뿌르옴므를 요청하셨었지요 ㅋㅋ 아직 포스팅하지 못했다고 해서 삐지시진 않았겠지요?? 7월달에 들어오셔서 필력이 끝내준다면서 엄청 칭찬하고 가셨었어요 ㅋㅋ 감사합니다. 14년도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zzz

제 포스팅 보고 블루 드 샤넬 바로 질렀다고 저에게 책임지라며 ㅋㅋㅋ 말하시던분, 블루 드 샤넬의 주위 반응은 어떻나요? 14년에 오게 되시면 반응좀 들려주세요 ^^

^^

메리미를 사용하시다가 살바도르로 갈아타셨어요~ ㅋㅋ 제 글만 보고 사신건데 그래도 마음에 들어하신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지금보니 너무 형편없이 향을 묘사해놨는데… 14년엔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그런데 ^^라는 아이디라서 기억하시고 이글을 보실 수 있으련지 모르겠네요

~

실버마운틴 워터를 고르시고 아베크롬비를 떠올리셨었죠~ ㅋㅋ 7월달에 구매하셨으니 반년이 지났는데, 실버마운틴 워터의 주변 반응은 괜찮던가요? 14년도에 시간날떄 와주셔서 들려주세요 ^^

ㄷㅈ든

시향해보고 기억이 가물가물한건 당연하죠~ 저는 제가 포스팅한것도 향이 가물가물할때가 있어서 제 글보면서 ㅋㅋㅋㅋㅋ다시 곱씹는때가 꽤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확인하는거죠. 어쨌든 구입하셨던 몽블랑 레전드가 아주~~ 좋은 반응이 있었기를 바래봅니다 ^^

에르메질도 제냐 우오모를 요청하셔서 블루 드 샤넬과 향을 비교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남자 향수의 저변을 넓히는데 한몫해주셨습니다. 다만 아직 제가 그 포스팅을 하지 못했다는.. 14년도에는 포스팅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ㅇㅇ

첨에 비밀댓글로 길게 달아주셨다가 ㅋㅋㅋ 본인이 보지 못해서 다시 꺼내달라고 하셨었어요. 시트러스한 향을 싫어하고 머스크한 향을 좋아하시는 ㅇㅇ님, 이런 닉네임으로 글을 쓰셨다는걸 14년도에 기억하실련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언젠간 볼 날이 있겠죠? 14년도에 더욱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7월달에 크리스 실버마운틴 워터로 제 블로그 오셨다가 12월달에 다시 크리드 향수로 깜짝 등장을 해주셨어요. 정말 놀랐었습니다. 크리드 향수의 대가이시죠. 14년도에도 그렇게 본인과 맞는 향수 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이미 너무 잘 하고 계신 것 같지만 말이죠. 크리드 향수라…저도 몇 개 갖고싶네요

ㅋㅋ

필로시코스 요청을 하셨었는데요~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ㅋㅋ 라는 닉네임으로 댓글을 다셨다는걸 기억하실련지 모르겠어요. 이 편지를 읽게될 수 있을까요? 14년도에는 정말 원하시는 일들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가브리엘

몽블랑 레전드, 스타워커를 통해서 향에 대한 변화를 직접 체감하셨던 가브리엘님!! ㅋㅋ 맞습니다. 저도 그래요… 시간이 지나면서 향에 대한 취향도 조금씩 바뀝니다. 14년도에 가브리엘님의 취향은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저도 알려주세요 ^^

갈루아

, 갈루아님은 정말 제가 감사의 말을 백번해도 부족합니다. 시험공부하면서 엄청 바쁘실텐데도 꾸준히 찾아와주시고, 게다가 댓글도 남겨주시고, 추천도 눌러주시고 너무 고맙습니다. 저는 제가 다른 블로그에 그렇게 해본적이 한번도 없어서 갈루아님의 이런 애정이 너무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장기적으로 비밀리에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만약 그게 잘되게 된다면, 갈루아님을 꼭 초대하고 싶습니다. 그때면 아마 갈루아님이 선생님이 되어 있겠네요…^^ 아닌가? 어차피 빨리 시험 합격하실거니까, 그럴겁니다 ^^ 14년에 갈루아님도 정말 더 멋진 남자 되길 바랄게요~ 항상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만 보고도 프라다 3종 세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하고 설명해주셔서 제가 정말 놀랐습니다. 어떻게 저보다 그렇게 더 핵심을 간결하게 표현해주셨을까요~! ㅋㅋ 저보고 작가가 아니냐고 하셨던… 물론 지금은 프로의식을 가지고 있으니 작가인가요? ㅋㅋㅋ 저는 그저 전달자이죠. 14년도에는 부디 황금코로 사람을 기억하는 로망을 이루실 수 있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고시펜

아이디만 봐도 제 블로그에 댓글 남겨주신게 감사하단 생각이 드는…. ㅋㅋ 14년도네는 고시펜이 아니라 다른 닉네임으로 바뀌는 그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어떤 고시 준비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힘든 길 임을 잘 알고 있으니까요. 파이팅입니다

공무원

이번에 수능을 보셨다고 하셨지요~ 그때 비밀댓글로 남겨주셨었는데 ^^ 어떻게 대학은 원하는데 합격하셨나요? 저도 참 대입에 관해서 역사가 많은 사람인데… 이 글을 볼때쯤이면 14학번이 되어있길 바라겠습니다. ^^

곽진권

제 블로그에 오셔서 아베크롬비 피어스를 샀다가 느낌이 맞지 않아서 보류중인 곽진권님, 14년에는 좀 더 성숙한 한 해가 되어서 아베크롬비 피어스를 소화할 수 있을까요? 확실한건 14년이 아니더라도 시간이 더 지나면 백프로 소화하실 수 있을겁니다 ^^

글이

샤넬과 아베크롬비에 관심이 많으셨어요~ 결국 어떤 향수를 사셨는지는 아직 듣지 못했지만요. 하지만 어떠한 향을 찾는지는 대충 느낌이 왔었더랍니다. 14년도에는 어떤 향수를 사용하고 계실까요? 원하는 거 다 이뤄지는 새해 되시길 ^^

기린

기린님 덕분에 아빠리시옹 웅가로을 남성도 소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제가 확인하게 되었지요 ㅋㅋㅋㅋ 그 뒤로도 아빠리시옹 남자가 써도 되냐는 문의가 굉장히 많이 들어왔었습니다. 그때 마다 저의 대답에 기린님의 역할은 무지하게 컸다고 할 수 있겠죠. 지금도 알콩달콩한 사랑 하고 계시죠? 14년에도 활짝 웃는 새해되시길

기린반장

표현력 풍부하다고 칭찬해주시고 사라지셨어요!! 돌아오세요!! ㅋㅋ 14년도에 원하는거 다 이뤄지시길 바랍니다!

김씨

7월달에 들어오셨으니까 시간이 꽤 많이 지났네요~ 아마 이 글을 나중에는 다시 보게 되실 수도 있겠네요 ^^ 향수를 다시 알아볼쯔음~ 들어오실 것 같으니까요. 프라다 향수는 사셨을까요? 14년도에는 원하는 향수를 찾으셨길 바랍니다 ^^

김준수

이 글을 보실때는 대학교 3학년이겠네요. 아 아니구나 21살이었다고 하셨으니까 22살이면 군대에 가셨겠네요(아마도) 음… 이 글을 볼 수 있을까요? 언젠간 볼 날이 있겠죠. 제가 계속 간직하고 있겠습니다. 힘든 14년이 되도 잘 참아내고 이겨내시길!

김준혁

10월달에 아베크롬비랑 비슷한거 뭐 있어요 라고 물어보셨는데 제가 딱 대답을 못해드렸죠. 지금은 몽블랑 레전드라고 대답을 해드릴텐데, 죄송하네요. 이 글을 보게 되실진 모르겠지만 몽블랑 레전드 입니다 ^^!!!!!!!!

깡찌

인천공항 면세점을 통해서 향수 사실 계획이라고 하셨는데 어떤 향수를 사셨나요~? 원하는 향은 사셨나요? 14년도에 학업하느라 바쁘시겠지만, 시간나면 한번 들려서 이야기 들려주세요 ^^

꽃님 아이디는 제게 여러가지 추억을 한번에 주고 가셨답니다. 임팩트가 강했지요………… 6월달에 들어오셨었는데 14년도에도 한번쯤은 다시 들를 날이 오기를 ^^

꽃봉오리

이 글을 한창 쓰고 있을때 꽃봉오리님이 댓글을 딱 남겨주셨더라죠 ㅋㅋㅋㅋ 첫 댓글이었지만 뽀닥뽀닥 이란느 표현에 너무 감동을 많이 해가지고 뇌리에 깊이 박혀 있습니다. 14년도엔 원한는 크리드 향수 찾으시길 바랄게요 ^^

꿀꿀

꿀꿀님 덕분에 이모티콘 사용법을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꿀꿀님 어디가셨나요~~ 제가 먹을거 사놓을테니(?) 14년도에 시간 나면 얼굴 한번 비춰주세요 ^^

꿀단지

블루밍부케로 연결된 인연이죠~ 아이디가 참 복스러워요!! 14년도에도 닉네임처럼 아주 그냥 복덩이가 넘쳐나는 단지들이 잔뜩 들어오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한 단지 나눠주시길 ^^

향수 구입과 저는 실질적으로 관계가 없으니까 포스팅만 보시는 것 만으로도 저에게는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일이죠~ 게다가 댓글도 남겨주셨잖아요. ^^ 10월에 들어오셔서 자신에게 맞는 향수 찾는다고 하셨는데 찾으셨는지 모르겠어요~ 14년도에는 꼭 찾으시길!

나그네ㅋㅋ

롤리타 렘피카를 사용하시는 것 같았어요. 롤리타렘피카 향수도 포스팅을 해야하는데 그 녀석들은 참 이름부르기가 쉽지 않더군요…음… 나중에 좋은놈으로 골라다가 하나 포스팅해봐야겠습니다 ^^

나래마루

제 블로그에서 남자향수 정독하시고 몽블랑 스타워커를 구입하셨었죠. 9월달이었는데 3개월정도 사용해보니 반응이 어떻던가요? 14년도에 시간나면 반응도 한번 들려주세요 ^^

내멋대로~

티스토리 이웃도 맺었죠 저희~ ㅋㅋ 제가 블로그 계속 꾸준히 들어가고 있다는거 아실까요?! 스노보드 장비를 저도 마련해야 되가지고 특히 그 부분을…음음… ㅋㅋ 14년도에도 좋은 블로그 해주시길 바랄게요~ 와이프 분과도 알콩달콩 사랑을~

냥미

파스냄새와, 향표현이 와인만화같다고 하셨어요 ㅋㅋ 제가 그 와인만화 빌려보려고 아주 눈독을 들이고 있답니다. 14년도엔 더 멋진 표현들로 돌아오겠습니다

냥이

은은한 향수를 찾으셔서 제가 그때 몇 개 추천을 해드렸었죠~ 시향은 해보셨나요? 꼭 제가 추천한 것들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시간나면 한번 유명한것들로 맡아보세요 ^^ 14년도에는 원하시는 향수 찾으셨길 바랄게요

눈물아안녕

아빠리시옹을 남자가 쓸 수 있나라는 질문에 대해서 완전한 확답을 주고 가신 분입니다. ㅋㅋㅋ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14년도에도 그렇게 예상을 뛰어넘는 향수생활(?)을 하셨으면 제가 많이 보고 배워가겠습니다 ㅎㅎ

제 상황극에 많은 감동을 받으셨던 분이세요~ 그때 살바도르 오드 루비립스를 구매하셨었죠? 아빠리시옹도 사신다고 했는데 구매하셨나요? 14년도엔 더 상큼터지는 향수들도 추천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니나니나

쿠팡에서 니나리찌 니나 산다음에 주위의 혹평으로 마음고생을 많이 하셨었죠……ㅋㅋ 휴 제가 그 심정 너무 잘 이해합니다. 11월달이니 얼마되지도 않았네요. 14년도에는 꼭! 반응 좋은 향수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니스로엘드

불가리만 사용하시다가 제 블로그 오셔서 눈을 뜨셨었죠!! ㅋㅋ 지금은 그래서 다른 향수 많이 보셨나요?? 불가리 처럼 좋은 향수들이 은근히 있으니 14년도엔 어떤 향수 사용하시는지 한번 들려주세요 ^^

다루루

제 블로그에서 눈팅만 하시다가 ㅋㅋ 상황극에 오글거리시며 때를 기다리셨던 다루루님! 그래도 결국엔 댓글로 얼굴을 비춰주셨어요 ㅋㅋ 요즘도 제 블로그에 와주시고 계실까요? 14년도에도 그렇게 가끔씩, 제 블로그에 와주세요 ^^

다앙이

8월달 정도에 들어오셨는데~ 눈팅만 하다가 들어오신 다앙이님이세요! 게다가 히비스커스의 향기를 잘 알고 계셔서 깜짝 놀랐답니다. 14년도에도 시간나면 한번씩 들러주세요 ^^

다엘

알게된지 얼마 안된 남성분에게 향수 선물을 해주셨었는데요~ 지금도 아는사이일까요~ 애인일까요? 어느쪽이던 마음가는 방향이셨길 ^^ 사랑이 싹트는 366 블로그입니다. 14년도에도 하루 웃음이 가득한 새해되시길

달아가씨

수줍게 남겨주신 블로그 주소 덕분에 블로그에서 구경을 재밌게 하며 시간가는줄 몰랐었습니다. 게다가 방대한 양의 사진은 저의 눈을 호강….흠흠.. 14년도에는 더욱 활짝 웃는 날들만 가득하길 바랄게요!

당신의열렬한팬

아이디가 정말 엄청나게 ㅋㅋㅋ 감사한 분이셨죠. 열렬한팬이라니….게다가 즐겨찾기도 하셨다면서요? 요즘에도 들어오고 계신지 잘 모르겠어요 입출입이 자유로운곳이라 ㅋㅋ 14년도에도 제 열렬한 팬 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데이지

기본적으로 상큼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향수를 찾으셨던 데이지님!!! 지금은 만족하는 향수를 찾으셨나요?? 아마 찾기 힘드시겠죠..원래 향수가 그러니까요 ㅋㅋ 14년도엔 그래도 더욱 더 마음에 드는 페이버릿을 찾길 가득 응원할게요

데이지롱

제 포스팅을 보시고 데이지를 구입하셨어요. 댓글을 안달수가 없다면서 친절하게 댓글도 달아주셨죠 감사합니다. 데이지 반응이 부디 좋았으면 좋겠네요 ^^

동글이

제 블로그에 오셔서 데이지를 보고 추억에 잠기셨어요~ 덕분에 저도 추억에 잠겨서 즐거웠습니다. 향수의 매력이죠~! 기억과 연관되어 있다는것, 14년도에도 더욱 풍성한 추억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동치미

남자친구 뿌르옴므 선물해주신다고 했는데, 남자친구가 마음에 들어하시던가요?? 아마 마음에 안들었어도 동치미 님이 좋다고 막~ 그랬으면 남자친구도 좋아했을 거라 확신합니다 ^^ 향수란 그런거니까요 14년도에도 예쁜 사랑하세요~

돼냥아

저 스토커 하신다던 돼냥아님 어디가셨나요. 스토커는 쭉~! 계속 되어야 한…흠흠… 좋은분 만나셨다고 제가 지레 짐작 하겠습니다. 14년도에도 예쁜 사랑하시길 ^^

득구찡

계절 바뀌면서 향수 바꾸려고 찾아온 몽블랑 레전드에 댓글을 남겨주셨었어요~ 게다가 아이디가 묘하게 귀여워서 제가 많이 웃었더랍니다. 이 글을 볼때쯤이면 한창 춥다가 조만간 따듯해지겠네요. 득구찡님도 따듯함이 가득한 새해 되시길

땅콩

일본어를 갑자기 하고 가셔서 제가 좀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무슨 말인지 알아들었으니 그것에도 제가 또 당황했더랬죠. 14년도에는 더 멋진 일본어로(?) ㅋㅋ 들러주세요~

또영이

메리고라운드 구입하셨었죠~ 저도 선물했던 향수중 하나입니다. 그게 7월달이었는데 메리고라운드 사용하시니까 반응은 좋던가요? 14년도에도 더 멋진 향수들 가득 준비해 놓겠습니다. 행복한 새해 되세요

라니에요

라니님 ㅋㅋ 망한향수 카테고리에서 빵 터지고 가셨어요. 사람들이 의외로 그 카테고리가 궁금해서 가보시더라구요 ㅋㅋ 나중에 한번 더 쓸까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라바

향수를 어디서 사야하는지 부터 굉장히 호기심이 많으셨던 분이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그 호기심이 조금 많이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14년도에도 그렇게 호기심 왕성한 활발한 모습 보여주시길 ^^

랄리

8월달에 디올 블루밍 부케 요청하셨었죠~ 그리고 결국 포스팅을 했답니다 ^^ 그런데 다시 와서 그 포스팅 보셨나요?? 14년도엔 시간날때 한번 들러서~ 읽어주시면 저야 좋죠. 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러브캣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에센스에 댓글을 남겨주셨는데요~ 경험에 우러난 솔직한 댓글덕분에 많은 독자님들에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14년도에도 그렇게 경험에서 우러난 향수가 있다면 얘기 한번 들려주세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러블리브

러블리브님 바쁘신 와중에도 짬내서 와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게다가 처음엔 아이디만 보고 여성분인줄 알았는데 남성분이셨어요! 그것도 엄청 험한 일하는… 에구 힘들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사는 모습이 너무 듬직하네요 14년도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레몬에이드

칠판위에 바지 올려두고 바지 내려주세요~ 라는 짓궃은 경험담은 저를 정말이지…. 설레게 했습니다. ㅋㅋㅋ 저는 그런 재밌는 경험이 딱히 없는것같아요. 학창시절은 음… 좋은 친구 만났으까 됐다고 해야겠군요. 14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레이니콩

8월달에 발렌티노 아쿠아 플로럴 구입하시고~~~ 제 블로그 오셔서 경험담을 얘기해 주셨어요. 그런 경험담은 블로그에 오시는 수천몇의 다른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된답니다. 그래서… 감사하다구요! ㅋㅋ 14년도에는 하시는 일 다 잘되시길 바랄게요

로아

불가리 뿌르옴므에 댓글 남겨주셨어요~~ 솔직한 후기가 마음에 든다고 하셨는데, 저도 댓글 참 감사합니다. 14년도에 시간 되시면 한번 들러주세요 ^^

로은

19살에 꾸준히 눈팅하다가 용기내서 댓글 달아주셨었어요 ㅋㅋㅋ 게다가 블루 드 샤넬을 그냥 질러버리기도 하셨죠. 그런데 19살에 알바도 하시고 정말 열심히 사시는것 같아요. 19살을 반성하게 합니다. 14년도에는 20살이겠네요 ^^ 일을 하실까요 대학을 가실까요. 어떤 방향이든지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습니다

롤리

즐겨찾기 해두고 자주 쪼르르 달려와주신다는 롤리님!! 요즘에도 계속 달려와 주고 계시죠? 14년에는 부디~ 롤리폴리하게 행복한 나날듯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루나 로사 사용자

유럽에서 루나로사를 한발 빠르게 구입하셔서 즐겨 사용하고 계신다고했죠~ 지금도 유럽인가요? 14년에도 유럽에 계시려나~~ 새해에는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마크제이콥스 데일리 향수라고 하셨었죠~ 14년의 룹 님의 데일리 향수는 뭘까요? 다만 좀 죄송스러웠던점이… 이세이미야케 로디세이 그거 남자친구분이 사용한다고 하셨던 향수인데 제가 안좋게 표현을 해놔서…ㅋㅋ 하지만 향수는 누가 소화하느냐가 중요한거니까요! 14년에도 알콩달콩 예쁜 사랑 하세요 ^^

리쓰

리쓰님 덕분에 댓글의 파란색 아이디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었죠. 그건 바로 그냥 웹사이트 링크 시켜놓으면 떴던것…ㅋㅋ 꼭 입력하는 란이 아닌데 입력해야 되는줄 알고 네이버 이렇게 넣어두는 분도 계시더라구요게다가 리쓰님 덕분에 다양한 향수 사용방법도 알 수 있었죠. 본인이 냄새를 즐기고 싶어서 공간에 뿌리시는~ 저에게도 좋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4년엔 더욱 행복하세요 ^^

리우

딥디크로 들어오셔서 에어데살롱에서 글을 남겨주셨어요~ ㅋㅋ 남편 출근할때 뿌려주신다구. 여성분들은 이 향수를 되게 지적이고 깔끔한 이미지로 기억하시는 것 같아요. 소중한 경험담 감사했구요 14년에도 남편분이랑 사랑도 크고, 재산도 크는! 복 많은 새해 되시길 바랍니다 ^^

마농

제주도에 사시는 마농님~ 사실 제 주위 친구도 제주도 사람이 하나 있는데, 제가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마농님 덕분에 깨달을 수 있었어요.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14년엔 어떤 느낌의 향수를 사실 예정이신가요? 어떤 향수든 마농님과 잘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마초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에센스 남자가 써도 될까요 라고 물어봐주시고 쿨하게 사라지셨어요 ㅋㅋ 이 글을 보시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구매는 하셨을까요?? 14년에도 그렇게 깔끔하고, 샤워한 느낌의 향수들 많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말랑말랑

말랑말랑님 덕분에 롤리타 렘피카가 프랑스에서 엄청나게 인기 많은 향수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ㅎㅎ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잖아요! 14년에는 보다 더 글로벌 해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타지 생활 아프지 않게 조심하세요 ^^

매냐

질문 있다고 하시더니~~! 질문해주세요! ㅋㅋ

메누

오스만투스에서 방향제 냄새를 느끼셨죠 ㅋㅋ 사실 이게 인기가 많은 향수 중 하난데… 역시 개인이 어떻게 소화하느냐가 중요한 일이니까요~~!~! 14년엔 부디 메누님과 어울리는 향수 찾으시길 바랄게요. 항상 감사해요!

모카

ㅋㅋㅋ 주변 반응이 좋으면 향수를 계속 쓰게 되어있죠. 블로그 하면서 다양한 향수 쓰면서 계속적으로 주위 반응을 메모하고 있습니다. 좋은 자료가 되니까요. 14년엔 케네스콜 블랙보다 더 반응 좋은 향수 만나시길 바랄게요 ^^

무화과 나무를

이건 사실 닉네임 변경하기 전의 아이디이신데…무화가 나무를.. ㅋㅋ 우선 그냥 빠뜨릴 수도 있으니까 ~ 감사의 말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성의 있는 댓글에, 솔직한 감상평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단체 편지라서 길게 못적어서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14년도에는 하루하루 행복함이 가득한 날이 되길 바랄게요 ^^

미리

제가 책 내시면 팬한다고 하셨었죠~! 나중에 책이 나오면 꼭 선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하신 라 쁘디 로브 느와르의 반응은 괜찮던가요? 14년에 시간나시면 한번 후기도 들려주세요 ^^

미유

저를 처음에 365라 부르시고…ㅠㅠ 그 상처는 아직까지 제 가슴 깊이 남아있습니다. 농담이구요 ㅎㅎ 싱크빅 돋는 표현이란 칭찬이 너무 신선했어요 ㅋㅋ 싱크빅을 접해본 적은 없지만 어렸을때 눈높이 같은건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흠흠… 제가 추천해드린 향수 시향은 해보셨을까요? 14년도에 시간 나시면 한번 후기 들려주세요 ^^

뭉그저억

밀레지움의 한증막이란 표현에 많은 공감을 해주셨었죠밀레지움 다음의 향수는 어떤걸 택하셨나요? 저도 다음 향수 택하는데 고민이 참 많네요. 이것저것 다 가지고 싶어서요. 가뜩이나 지금도 많은데…ㅎㅎ 14년에 뭉그저억 님의 페이버릿! 향수, 시간나면 들려주세요 ^^

민중의지팡이

블랑쉐를 면도크림이란 신선한 표현을 사용하시면서 저를 충격에 빠뜨리셨죠 ㅋㅋ 존 바바바토스 향수 몇 개랑, 블루드 샤넬 요청하셨었는데 블루드 샤넬은 포스팅을 완료했네요. 나머지 향수도 노력해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4년도에도 제 블로그의 지팡이가 되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활기찬 새해 되시길 바랄게요 ^^

박세진

쿨하신 시향기였어요. 잘 보고 갑니다라는... 하지만 저에겐 그만큼 힘도 되었습니다. 14년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박지훈

인터넷 쇼핑몰의 가격에 대해서 문의를 하셨었죠…ㅋㅋㅋ 마진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죠. 근데 어쩔 수 없는 현상일까? 라는 생각도 들긴 하네요. 14년도에도 더 합리적인 향수 구매하실 수 있길 바랄게요 ^^

박진경

제 글을 읽고 나르시소 에센스 중고로 지르셨었어요~ ㅋㅋ 어떻게 향은 마음이 드셨는지요? 14년도에는 에센스 뿌리면서 주변에~ 존재감을 탁탁 어필하시길 바랄게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벙벙이

이 글을 보실때면 정말 20대 중반이 되셨겠네요. 해가 넘어갔으니까요. 뭐…이렇게 쿡 찝어 말하지 않아도 됐었는데 ㅎㅎ… 남겨주신 글이 귀여워서 많이 웃었습니다. 14년도에도 그렇게 활기찬 하루 보내시면서 제 블로그에서 편히 쉬다 가세요 ^^

베이베

향수에 막 입문하시면서 제 블로그에서 용기내서 댓글 달아 주셨어요~ 그 용기에 보답이 되련지 모르겠지만 저도 이렇게 짧게나마 감사 인사 드립니다. 14년도에는도 그렇게 용기있게 막 도전하시면서 여러가지 기회를 만날 수 있게 되길 바랄게요 ^^

부들이

블로그에 댓글을 처음남기시는데 되게 정성스럽게 길게 남겨주셔서 놀랐어요. 게다가 제가 여자인줄 착각하셨더랬죠?! ㅋㅋㅋ 개인적으론 그런 반응이 재밌기도 합니다만, 한편으로는 의아하기도 하고, 이해가 되기도 하구요. 어쨌든 소중한 첫 댓글이시니까 제가 이렇게 감사편지 남기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짧아서 죄송하네요. 14년엔 부들이님도 즐거운 일 가득하시길 ^^

붐붐

6월에 잠깐 찾아오셨었던 붐붐님 지금 제 블로그는 그때보단 조금 더 나아져 있다고 생각하고 그러려고 노력을 많이 했는데 시간나면 구경 한번 오세요~~ ^^ 14년도에 이글을 보게 되시려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브그

3월 초창기에 제 블로그에 오셨었죠. 지금 보니 너무 부끄럽지만 시작은 다 그런거니까요…하하… 14년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뽀송보송

존 바바토스 쓰다가 오 프레쉬로 갈아타실지 말지 고민하셨었잖아요~ 구매는 하셨을까요? 존 바바토스랑 비슷한 느낌으로 괜찮은 향수도 많은데 그때 제대로 말씀드리지 못한 것 같아요. 14년도에도 그렇게 본인과 잘 어울리는 향수 생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뿌잉뿌잉

9월달에 미국에 계셨고, 지금도 미국에 계시나요? 저도 영어를 좀 잘하고 싶은데 말이죠 흠… 제2언어를 익힌다는건 힘드네요…ㅎㅎ 14년도에는 미국에서 아프지 말고 건강 잘 챙기시길 ^^

사월의바람

향수에 딱히 관심이 없다고 하셨는데 그래서 고르신 향수가 상당히 고 퀄리티의 향수였죠 CK be~ 꽤 오랫동안 써오셔서 앞으로 향수 바꾸는건 꽤 힘드실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겠지만, 이미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멋지시니까요. 14년도엔 새해 복 많이받으시길 ^^

산들바람

13년도에 향수를 구매하시기 시작하셨잖아요~ 아마 14년도에는 그때보다 구매한 향수가 조금 더 많아졌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나중엔 주최할 수 없게… 음 그러시진 않았으면 좋겠지만 말이죠 저도 그러네요..ㅋㅋㅋ 14년도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상황극

아베크롬비 피어스 상황극을 읽고 대박이라고 외치고 가셨어요 ㅋㅋㅋㅋ 요즘엔 상황극만 보러 오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점점 창작의 고통이…ㅋㅋ 14년도엔 더 재밌는 볼거리로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샤르망

제 블로그 포스팅 향수를 한번 구입하고, 다른걸로 재 구입하신 즉, 2번 구입하신 유일한 분(?) 같으세요. 그만큼 저를 믿어주신 것 같아서 감사하단 생각도 드네요. 14년도에도 더 신뢰성 있는 366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준비하고 있으니까 지켜봐주세요 ^^

선우

9월달에 향수 때문에 이것저것 막 알아보셨었잖요~ 마음에 드는 향수는 구매하셨나요? 14년도에 시간나면 한번 들려서 후기도 들려주세요~~ ^^ 저도 많이 준비해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쇼니

시향하지 않아도 눈으로 향기가 쏙쏙 들어온다는 칭찬을 해주고 가셨었어요~ ㅋㅋ 주말에 시향하러 가본다고 하셨는데 에르메스 향수라 시향하기 불편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구입하셨다면 14년도엔 그렇게 신비로운 정원의 느낌으로 ㅋㅋ 좋은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

스펀지

제 블로그에 오셔서 제가 추천하는 글들을 보면서 자기만의 향수를 찾으려고 하셨었는데…ㅋㅋ 아지기 만족하지 못하신 것 같아서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14년도에는 제가 더 많이 준비할 수 있도록 할게요. 지금부터 깜짝놀랄만한 것들을 준비하고 있거든요. 스펀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시냇물

ㅋㅋ 제 블로그에 오셔서 마음에 안드는 향수 선물 받은것에 대한 서운함을 가득 쏟아내고 가셨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재밌게 읽었는데 시냇물님은 힘든 경험이었겠죠? 에구…ㅋㅋ 14년도엔 좀 더 취향에 맞는 향수 선물 받을 수 있길 바랄게요 ^^

신유진

제 블로그에 오셔서 제 비유를 소설가, 특정 작품에 비유해주셔서 굉장히 호기심이 많이 일었습니다. 감사하게 생각하구요~ 신유진님의 지적수준(?) 알 수 있었죠 ^^ 앞으로 더 노력 많이 하겠습니다. 14년도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신징

ㅋㅋㅋ 안나수이 사신다고 하셨는데 구매하셨나요? 안나수이 후기는 못들어본 것 같은데… 14년도에 시간나면 한번 들려서 얘기좀 들려주세요~~ 부디 폭발적인 반응이었길 바라겠습니다 ^^

써니

조말론 향수 알아보시면서 제 블로그 오셨잖아요~ 엄청 인기 많은 향수 같아요 ㅋㅋ 지속력이 약함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덜어서 사는것도 현명한 생활인 것 같단 생각인 드네요. 보기 좋습니다. 항상 감사하구요 14년도에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

썬키

일교차 커서 감기조심하라고 저한테 말해주셨었는데 전 결국 감기에 걸렸습니다. 꽤 오래 고생했네요..ㅜ… 썬키님은 감기 안걸리고 잘 지내고 계신지요? 걸리시면 안됩니다…ㅎㅎ 어쨌든 블로그에 이렇게 와주셔서 감사하구요 이 인연 잘 지켜나가보자구요. 14년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기코끼리

면세점에서 프라다 향수 맡으셔서 궁금해가지고 제 블로그에 오셨던 것 같아요~ 하지만 오히려 향수가 이것저것 많으면 고르기가 힘들죠…^^ 14년도에는 꼭 마음에 드는 향수 찾으실 수 있길 바랄게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리시아

아리시아님 ㅋㅋ 특유의 지적미로 제 블로그의 모든 독자님들을 사로잡으셨지요. ㅋㅋㅋ 거기다가 계화차 구글링으로 저를 한번 더 놀라게 하시고…ㅎㅎ 14년도에도 그렇게 지금 노력하는 것들 쭉 지켜나가시면서, 뭐랄까요. 우악스럽지 않고 유들있다라는 표현이 좋을까요? 그런생활 잘 해나가시길 바랄게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셰

아셰님도 7월달에 오셨다가 9월달에 오셨다가~ 꽤 자주와주신 편이세요. 게다가 공지사항에 글을 남겨주시는 성의까지…!(공지가 핸드폰으로만 댓글작성이 되지 않나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언젠간 이 글을 보시게 될 거란 확신이 드네요. 14년엔 정말 행복 가득한~~ 새해 되길 바랄게요 ^^

아크페리아

제 블로그에 오셔서 첨으로 앤디미온을 구입하시고~ 그 다음에 좋은 향수들 쭉 보시다가 자기 지갑이 남아나질 않겠다며 ㅋㅋㅋ 기분좋은 말들을 해주셨었죠. 지금 시간이 꽤 흘렀는데 앤디미온은 반응이 괜찮던가요? 제 친구랑, 주위반응은 상당히 좋은편인데 궁금하네요 ^^ 14년도에도 저는 계속 노력해서 아크페리아님의 지갑을 전방위 압박하는걸로..! ㅋㅋ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아타락시아

아타락시아님이 제 블로그에 오시더니 ㅋㅋ 글을 너무 재밌어 해주시면서 이곳저곳 댓글을 많이 남겨주셨었어요. 그때 코코마드 모아젤을 사용하신다고 하셨는데 지금도 사용중이신가요? 아니면 운 자르뎅 수르닐로 넘어오셨나요? 어떤 향수든 아타락시아님이 멋지게! 소화하셨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14년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아티산!!

맞아요 아티산님, 제 주위에도 아티산 좋아하시는 여성분들 상당히 많더라구요. 남자친구한테도 선물하고, 좋아하는 친구남자한테도 선물하고 말이죠. 아티산은 재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때 글이 창피해서 안되겠어요 ㅋㅋㅋ 14년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님도 제 블로그에 정말 꾸준히 와주신 분인것 같아요. 원래는 오드루비립스 검색으로 유입하셨다가 메리미 후기에서 많은 공감도 해주시고 그러셨어요 ㅋㅋ 그리고 지미추의 후추향 느낌 묘사를 원하셨었죠. 지금은 다행히 지미추가 포스팅되어 있습니다. ^^!! 공감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요즘 잘 지내고 계시죠? 14년도에도 안녕하시길! 바랍니다 ^^

알뤼르

알뤼르님은 꽤 최근에 댓글을 남겨주셨었죠. 이 글을 보게 되실진 잘 모르겠지만~ 제가 답댓글을 단게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4년도에도 샤넬 남성향수의 멋진 느낌처럼, 아주 멋진 남성 되시길 바랄게요 ^^

알테

알테님!!! 무화과님!! ㅋㅋ 제 블로그에 오신다음에 정말 꾸준하고 성의있게 계속 자취를 남겨주셨어요.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바쁜 일이 분명히 많으실텐데 말이죠. 그런 바쁜 일상에 제 블로그가 작은 휴식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4년도에도 지금처럼 밝고 쾌활하게, 멋진 하루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미네

안나수이 포스팅을 요청하셨죠~~ 다음번 향수 구입때 안나수이 향수도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고생

새언니에게 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를 선물하셨었는데 제가 그 마음 씀씀이에 감동했더랬죠 ㅋㅋ 제가 답댓글 단건 보셨나요? 학업이 바빠서 못보실수도 있겠네요~ 공부가 바쁘겠지만 가끔 틈 날때는 제 블로그 오셔서 쉬다 가세요 ^^ 14년도에는 지금 하는 학업 성적 팍팍! 올라가길 바라겠습니다

엄마곰

9월달에 엄청난 칭찬을 하시면서 저와 서이추를 하고 싶다고 하셨죠~ 지금은 위젯을 달아서 티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서이추가 가능한데 말이죠! 제가 빨리 업그레이드를 시킬 걸 그랬어요 아쉽네요 ^^ 이렇게 된 김에 블로그 한번 찾아가 봐야되겠습니다. 14년도에도 더 멋진 블로그 만들어주시길!

에녹

에녹님이 10월달에 들어오신다음에 우루루 글을 읽고, 소중한 자취를 남겨주고 가셨어요……..흠… 왜 요즘에 안보이시나요?! ㅋㅋ 바쁘시리라 생각합니다. 지금 하시는일들 잘 마치시고~ 이 글을 보게 되실진 모르겠지만 14년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시간 나면 한번 들러주시구요~

열여덟살모순쟁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귀엽다고 생각했던 닉네임 중 하나입니다. 열여덟살모순쟁이…ㅋㅋ 아 정말 사춘기의 그런 감정선이 다 드러나 있지 않나요? 작명센스가 굿! 이네요. 14년도엔 19살모순쟁이가 되어있을까요? 제가 보기에 이제 모순쟁이는 아닌 것 같지만 말이죠 ^^ 답댓글 달렸다고 기뻐하시던 모습도 정말 귀여웠습니다. 14년도에는 현재 하시는 학업 힘내서! 잘 해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오드

자기가 사용하던 오드 루비립스에 대한 추억으로 제 블로그에 찾아오셨어요~ 그 포스팅은 꽤 오래되었는데 오드님이 찾아오신게 10월달이니까 저도 새삼 오드루비립스에게 감사했답니다. 오드님과의 인연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 하면서 말이죠 ㅋㅋ 14년도에는 어떤 새로운 향수를 사용하시게 될까요? 어떤 것이든 잘 어울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오드퍼퓸

프라다 앰버 뿌르옴므와 인텐스의 차이를 질문하셨었죠~ 그때 제가 다르다고 했었는데 혹시 인텐스 향은 어떻던가요?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꼭 프라다 향수가 아니더라도 원하시는 향수를 구매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14년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와우

상황극에 인상을 많이 받으셨었죠~ 그리고 씨 롤리타 후기 요청을 남겨주시고 바람처럼 사라지셨습니다…후후… 닉네임을 와우라는 감탄사로 적으셔서 이 글을 보게 되실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인연의 힘은 위대하므로전 볼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14년도에도 행복한 하루하루~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

요동치는 내 마음

웅가로의 요동치는 내 마음이라는 구절에서 카타르시스를 느끼셨다면서요 ㅋㅋㅋ 그래서 요즘의 상황극에서도 저는 뭔가… 마무리 한문장에 카타르시스를 줄 수 있도록 여러가지를 고려를 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점점 힘들어져…..음… ㅋㅋ 그래도 너무 감사합니다. 이 글을 보시게 될진 모르겠지만 14년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육펜스

발렌티나 아쿠아 플로럴로 유입하셔서 제 글이 재밌다며 빵빵 웃어주셨습니다. 요즘에도 그 향수를 사용하시나요? 지금 돌아보면 소화하기 힘든 향수인 것 같기도 한데 대단하단 생각이 드네요. 14년에도 그렇게 멋지게 향수 소화하시면 하루하루 행복하시길 ^^

윤여진

스스와우자메의 뜻을 물어봐주시고 저를 당황시킨 후 사라지셨죠…….흠흠….. 어쨌든 실명이 굉장히 세련되서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이제 14년인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윰드

윰드님의 향수에 대한 방대한 지식이 정말 엄청났죠 ㅋㅋㅋ 근데 장 끌로드 엘레나 조향사의 향수로 추천을 해드렸는데 몇 개 맡아보셨나요? 왜인지 요즘에도 괜찮은 향수를 찾아 다니실 것 같긴 한데 말이죠…^^ 14년에는 멋진 향수 찾게 되면 저한테도 살짝 귀띔해주세요~ 저도 같이 공부하게요 ㅋㅋ

으앗

10대 후반이라서 그러신지 으앗님의 댓글은 항상 상큼발랄했더랬죠. 게다가 ' 이 향수 사고 싶은데 용돈이 다 떨어졌어 ㅜ' 고 외치는 구간에선 정말 엄청난 순수함과 번뇌까지 느꼈습니다. ㅋㅋ 아이디가 으앗이라서 이 글을 보게 되실진 모르겠네요. 14년에는 현재 하는 학업 잘 되시길 바랄게요 ^^

은찡

랑방 메리미의 시향기에 많은 공감을 해주셨어요. 되게 좋은 향수이고 쓰는 사람도 많은데 옛날 포스팅이라 그런지 너무 허접하단 생각이 드네요…..ㅠ 이것도 기회되면 나중에 다시 포스팅 할까 정말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요즘에는 어떤 향수 쓰시나요? 14년도에 좋은 향수 찾게 되면 저도 알려주세요 ^^

이망고

다른 향수 후기 보러 왔다가 샹스 포스팅에 감탄하시면서 가셨었어요~ ㅋㅋ 그때 당시에 지미추랑 크리드 등을 알아보고 계신다고 했는데, 마음에 드는건 찾으셨나요? 왠지 1개 정도는 구매하셨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14년도가 되었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이무

필로시코스에 대한 상세한 향 설명을 해주셔서 다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가지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제가 그 향수를 포스팅 한 뒤로 다양한 브랜드의 무화과 향수를 시향해봤는데요, 이제는 확실히 아~ 무화과 향수가 이런식으로 나오는구나 하고 알겠더라구요. 14년도에도 그렇게 본인과 잘 어울리는 향수를 사용하시면서~ 하루 하루 멋지게 보내시길 ^^

임뽈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의 EDP 제품을 사셨었죠 ㅋㅋ 사실 이 제품이 그렇게 독한 향수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EDP는 굉장히 독했나봐요. 그래도 주변 반응은 좋으셨겠죠? 14년도에는 EDP, EDT 조심하면서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임성준

임성준님은 존바바토스 아티산을 사용하시다가 비슷한 향수를 찾으러 제 블로그에 들어오셨었죠 ㅋㅋ 그 뒤로도 메일을 꾸준히 보내주시면서 자신만의 향수 찾는 여정을 계속 하셨다는…. 이제 마음에 드는 향수를 찾으셨나요? 14년도에는 지금 사용하는 것 보다 더 멋진! 향수 찾으시길 바랄게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잘읽고갑니다

전남대에 금목서 나무의 향기가 가득하단 알찬 소식을 전달해 주고 가셨지요. 한번 가봐야 하는데 가질 못했네요. 14년도에도 전남대에 학업을 계속 하시나요? 부디 원하는 점수 팡팡 터지시길 ^^

재미난블로그네요!

미스 디올 블루밍부케에 대한 후기를 요청하셨었는데요~ 지금은 포스팅이 되어있는데 읽어보셨나요? 아마 바쁘셔도 못오신걸로 알고 있겠습니다. ^^ 14년도에는 부디 시간 한번 내주셔서~~ 블루밍 부케 포스팅 한번 봐주세요 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젼이

젼이님 공부하느라 바쁘고, 학교 다니시느라 바쁘고 엄청 바쁘신 와중에도 제 블로그에 오셔서 굉장히 힘되는 댓글들 많이 남겨주셨었죠. 게다가 서로이웃을 한 후 블로그에 찾아갔을때의 느낀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갑자기 제 블로그에서 사랑의 큐피트 화살을 쏘다가 빗나간 아픈 상처가 떠오르네요. ㅋㅋㅋ 지금처럼 그렇게 계속 활기차고 꿋꿋하게 14년도 보내시길 바랄게요. 힘내세요 제가 공부하는 그 심정 잘 알 것 같습니다. ^^

제리

클래식 예술 종사자를 만나시는 아주 멋진 분이셨어요. 그때 프라다 루나로사를 선물해주시겠다고 햇는데 그 분이 마음에 들어하시던가요?? 부디 선물도 주고~ 그 분과 알콩달콩 예쁜 사랑도 이뤄졌길 바라겠습니다. 14년도에도 그렇게 예쁜 사랑 계속 키워나가시길 바랄게요~!(이랬는데 잘 안됐으면…)

젼님 제 블로그에 오셔서 끌로에 향수에 대한 정말 자세한 정보를 주고 가셨어요. 사실 제가 그래서 끌로에 향수를 포스팅 하려고 이것저것 뒤져봤는데 어후…이게 조금 쓰기 힘든 그런 특수한 경우더라구요. 로즈 끌로에, 러브 끌로에, 끌로에, 끌로에 인텐스 등등……이거 뭐 끌로에라는 이름을 붙여서 한도끝도 없이 나오는 제품들…ㅋㅋㅋ 비교해서 포스팅할까 생각했는데 그럼 또 상황극을 못 집어넣으니까 이래저래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도 14년도에도 그렇게 활기차고 예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

조익현

샤넬과 파코라반 향수를 물망에 올리시고 많은 정보를 알아보셨잖아요~ 지금은 어떤 향수를 사용하고 계신지요? 왠지 느낌상 분명히 구입하긴 하셨을것 같은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 그래도 조익현님이랑 어울리는 향수를 구매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14년도가 되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준혁

이세이 미야케 쓰시다가 제 블로그 오셔서 이것저것 알아보신 후 케네스콜 블랙을 사러 가셨었죠. 그런데 재고가 없다고…ㅋㅋㅋ 그래서 다시 몽블랑 향수로 발걸음을 돌리셨는데 지금은 어떤 향수 쓰고 계시나요? 이제 향수 뿌리는 방법에 대해서 달인이 되셨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14년도에는 지금 보다 더~!! 멋지고 활기차고, 보람찬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지나

롬브로단로 EDP를 사용하시면서 굉장히 만족해 하는 댓글을 남겨주셨었어요. 게다가 롬브로단로에 대한 향 설명은 정말이지 아주 멋졌습니다 따봉..! 14년도에도 꾸준히 롬브로단로를 사용하시겠죠? 만약 다른 좋은 향수를 찾게 된다면 저에게도 살짝 귀띔 해주시길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나가는나그네

8월 달에 샤넬 블랑쉐로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게 되었었죠 그때  van cleef &arpels midnight in paris 향수를 요청하셨었는데 제가 아직 쓰지 못했네요…^^ 저도 향 참 궁금한데 말이죠. 빨리 그 포스팅을 해서 지나가는나그네님을 잠시쉬는나그네 님으로 만들어야 할텐데…! ㅋㅋ 14년도에는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지아코

예비대학생이 되시는 지아코님~ 이 글을 읽을때는 정말 대학생이겠네요. OT, MT등의 화려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갑자기 옛날 생각이 새록새록 나네요… 뭐 막상 닥치면 별거 아니긴 한데 말이죠 ㅋㅋㅋ 14년도에는 부디 멋진 대학생활 하셔서~ 그 재밌는 이야기 여기서도 들려주시길 바랄게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쨔잔

몽블랑 스타워커 구입하시고 키엘 오리지널 머스크 후기 요청을 하셨었죠~ 그때가 10월입니다! ㅎㅎ 요즘에도 몽블랑 스타워커는 잘 사용하고 계신지요?? 주변 반응 좋던가요? 저는 왜이렇게 독자님들이 향수 사면 주위 반응이 궁금할까요 ㅋㅋ 14년도에는 요청하신 키엘 오리지널 머스크 최대한 포스팅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찐이

찐이님도 굉장히 오랜시간, 제 블로그에 와주시면서 흔적을 많이 남겨주셨어요. 굉장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게 얼마나 귀찮은 일인지 제가 잘 알고 있거든요 ^^ 정말 감사합니다. 게다가 향수도 저 믿고 그냥 지르셨었잖아요 ㅋㅋㅋㅋ 14년도에는 더 다양한 향수를 소개해서 찐이님의 이미지에 맞는!! 취향에 꼭 맞는!! 향수 추천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시는 일 잘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아 맞다. 찐이님이 저에 대해서 생각한 여러 가지 추측은 정말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철봉평행봉

철봉평행봉 운동을 하시면서 탄탄한 몸을 만드시던 멋진 남성 독자님!! ㅋㅋ 그때 샤넬 향수 사셨다가 본인이랑은 좀 안어울린다고 하셔서 불가리 뿌르옴므로 갈아타셨죠. 그건 조금 사용할만 하던가요? 사실 향수가 별로여도 철봉평행봉님이 워낙 미남이라…후후… ㅋㅋ 14년도에는 더 다양한 향수를 소개해 드려서, 부디 철봉평행봉님도 가뿐히 소화할 수 있는 향수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청월

일본에서 댓글 남겨주신 독자님은 청월님이 처음인것 같아요. 그리고 아직까지 마지막이랍니다 ㅋㅋㅋ 미국,호주, 등등은 봤는데 말이죠. 그때 제 블로그를 까먹으셨다고 하셔서 한참 헤맸다고 하셨는데 네이버에 그냥 숫자 '366'만 치면 바로 나옵니다!!(강조) 연말에 한국에 오신다고 하지 않으셨나요? 현재 한국이려나 모르겠어요 ^^ 14년도에는 아프지 말고, 타국 생활 무사히 마치시길 바랄게요 ^^

체취

기존에 사용하던 향수를 대거 정리하고 2개 정도만 남겨 놓겠다고 하셨는데 ㅎㅎ… 13년이 끝나고 14년이 시작하는 지금 정리는 많이 되셨나요? 솔직히 저도 많이 공감하는게…아 안쓰는 향수처리가 참 곤란하네요 이거 어떡해야하죠? 14년도에는 저도 과감히 향수 정리를 좀 할 수 있길…ㅋㅋㅋ 체취님도 이성에게 어필되는 멋진 향수 사용 하시길 바랄게요 ^^ 물론 그런거 없어도 멋지시겠지만

초아

북마크해서 자주 방문해주신다는 초아님~~~!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웹서핑의 파도는 정말 영향력이 크고 무궁무진하죠. 그 파도가 제 블로그에 오게 되어서 다행이네요. 14년도에도 닉네임처럼 예쁘고 보람찬,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초연

정말 재밌다는 칭찬을 해주시고 사라지셨어요….ㅎㅎ 물론 그래도 저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때 마크제이콥소 오롤라에 댓글 남겨주셨는데 실제로 사용하는 향수이신가요? 지금보니 되게 부끄러운 포스팅이네요. 14년도에는 더 분발해서 초연님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초연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초코쭈

초코쭈님도 정말 향수 내공이 은근히 있으시더라구요~~ 선물 받은 향수, 선물 한 향수 등등 말이죠. 존 바바토스의 나무 원두막 소년이란 비유는 정말 신선했습니다. ㅋㅋ 현재 초코쭈님은 어떤 향수를 사용하고 계실까요? 아마도 멋진, 그리고 우아한, 달콤한~ 향수를 사용하시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보지만 어떤 것이든 초코쭈님의 외모를 서포트 하는 역할일 거라 생각됩니다. 14년에도 복이 가득 굴러 들어오길 바랄게요 ^^

케네스콜블랙

케네스콜블랙님 덕분에 담배와 향수의 조합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최근에는 그 조합이라는건지 뭔지 조금 알 것 같기도 합니다만, 제가 담배를 안피는 관계로 한계가 있긴 하네요?ㅋㅋ 어쨌든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신건 분명합니다. 14년도에도 그렇게 담배와 향수의 조합,(끊으시면 더 좋고)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케니 K.

아베크롬비 덕분에 케니 K님의 그 향수 역사에 대해서 알 수 있었죠. 댓글만으로도 케니 K님의 향수 내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게다가 7월이면 지금보다 많이 부족한 상태인데 굉장히 좋게 봐주셨네요…^^ 14년도에도 지금처럼 폭넓고 깊은 향수 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멋있습니다 ^^

코코

필로시코스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셨어요~ 향수를 조금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라 하는 향인가 봅니다. ^^ 사실 저는 처음에 아이디가 코코라서 샤넬 코코마드모아젤을 즐겨 사용하실 줄 알았거든요 ㅎㅎ… 14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더 좋은 향수 알게 되면 저에게도 살짝 소개해주시길 ^^ 항상 감사합니다

쿠니미히로

크리드 밀레지움 임페리얼 후기를 요청하셨었어요~~ 8월달이었는데 아주 한참 지난다음에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ㅋㅋ 참고로 저는 어제도 밀레지움 임페리얼을 뿌렸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향기같아요. 그때 당시에 프라다 향수를 고민하고 계셨는데 구입은 하셨는지요? 직장인이신데 14년도에는 그냥 승진이 팍팍 되시길 바랄게요 ^^

쿠쿠

클린 웜코튼 후기를 요청하셨어요~ ㅋㅋ 나중에 클린 향수 포스팅하게 되면 웜코튼 부터 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런 종류의 향수를 너무 많이 접해가지고…ㅜ..약간 저에게는 진부한 느낌이 있네요. 14년도에도 클린 향수 사용하시는건가요? 궁금하네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킁킁

로맨틱 섹시 끝판왕 향수로 샤넬 알뤼르 옴므, 펜할 오퍼스, 디올 옴므 인텐스, 딥티크 베티베리오를 요청하셨었죠 ㅋㅋ 사실 그 중에 어떤건 제가 보유하고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것도 있습니다…ㅜ..  우선 요청하신 향수 중 한 개는 빠른시간내에 포스팅이 되겠네요. 에구 죄송합니다. 14년도에도 그렇게 로맨틱 섹시 가이가 되시길 바라면서… 항상 감사합니다

키티

아닉구딸 쁘띠드쉐리로 고민이 되게 많으셨죠. 특히 지속력…! 사실 그렇게 빨리 날아가는 향수는 아닌데 ㅋㅋ 30분도 안간다고 하셔서 고민이 많으셨습니다. 시간이 꽤 지났는데 요즘에도 그런가요? 안그러길 진심으로 바랄게요…에궁…  뜬금없지만 최근에 맥도날드에서 키티 행사를 하던데…인형 하나 챙기셨나요? 14년도에도 키티처럼 사랑받는 한해 되시길 ^^

킹크로치

꾸준히 제 블로그에 와주시다가 8월달에 댓글로 등장하셨어요!! ㅋㅋ 요즘에도 와주고 계신가요? 그떄 베르사체 뿌르옴므 후기를 요청하셨는데 제가 아직 포스팅 하지 못했네요…ㅜ… 14년도에는 더욱 분발해서 포스팅 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하구요 항상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토끼풀

룸메이트 덕분에 ㅋㅋ 랑방 메리미의 매력을 알게 되셨죠 ㅋㅋ 사실 이게… 저는 지금 맡아도 되게 좋은것 같아요. 특유의 각인되는 느낌이 정말 메리미를 잊을 수 없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향수 냄새가 점점 좋아진다고 하셨는데 14년도에는 마음에 드는 향수 하나 장만하시려나요? 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파트라슈

4월달에 랑방 메리미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들려주셨었어요 ㅋㅋㅋ 그리고 그 뒤로 파트라슈님의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저는 알고 있습니다. 언젠가 파트라슈님이 다시 돌아오시리라는걸…! ㅋㅋ 14년도에는 지금 하시는 일들 전붇 잘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멋진 향수 생활 해주시길 ^^

팔할이바람

닉네임만으로 저를 설레게 만드셨던 분입니다. 팔할이바람…왜 저는 이게 멋있죠? ㅋㅋㅋ 당시에 알뤼르 사고 싶게 만들어지는 글이라고 하셨는데~ 시향은 하셨나요?! 물론 샤넬이 아니더라도 그 외의 다른 좋은 향수들을 구입하셨을것 같단 생각은 드네요 ^^ 14년도가 되었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팜므파탈

팜므파탈님 제 블로그 즐겨찾기 해주시고 꾸준히 와주시고 계셨는데 제가 아직 요청한 향수 포스팅을 하지 못했죠…? 이구구… 제가 아직 부족해서 그런겁니다. 그래도 이해해 주시겠죠…? 14년도에는 지금보다 더 팜므파탈이 되셔서 ㅋㅋ 수많은 사랑과 인기, 한몸에 독차지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저도 분발해야겠네요 ^^

!

롤리타 렘피카의 로 오 머스큘랑을 요청해주셨었죠 ㅋㅋ 근데 아직도 포스팅하지 못했네요…ㅠ 나중에 롤리타 렘피카 향수 포스팅할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 그리고 팬! 이라는 닉네임으로 저에 대한 무한 애정을 보여주셔서 감사해요. 14년도에도 그렇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팬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

페라리

페라리 향수 지속력 때문에 뿌리는 방법에 대해서 물어보셨었죠 ㅋㅋ 요즘에도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사용하시나요? 공병에 덜어서 쓴다면 부족한 지속력을 충분히 메울 수 있을 듯 싶습니다. 14년도에는 페라리 자동차처럼!! 웅장하고 세련된 한 해 되시길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말씀하신대로 밀레지움 임페리얼은 특유의 고귀한 느낌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ㅋㅋ 요즘에도 가끔씩 뿌리는데 이게 참 좋더군요. 답답하지도 않고 깨끗해서 좋아요. 14년도에는 어떤 향수를 쓰실건가요? 좋은거 있으면 저한테도 살짝 귀띔해 주세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푸근이

롬브로단로로 제 블로그에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에도 롬브로단로 쭉 사용하고 계신가요? 14년도에 롬브로단로보다 더 좋은 향수 찾게 되신다면 그때 저한테도 알려주세요 ^^ 새해 복 많이받으시구요~ 푸근한 하루 되시길!

프라다

인퓨전과 앰버 사이에 고민하셨는데~ 그때 제가 드린 답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래서… 중요한건 어떤걸 사신거죠? ㅋㅋㅋㅋㅋㅋ 14년도에 시간 되시면 한번 들러서 사용하고 계신 향수 후기좀 들려주세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프라다삼

프라다 루나로사를 구매를 하셨죠~ 그때 불가리 뿌르옴므랑 비슷한 느낌이 있다고 말하셨었는데 ㅋㅋ 루나로사의 주변반응은 괜찮던가요? 제가 루나로사 주변반응을 아직 체크를 못했네요. 어쨌든 굉장히 깔끔한 이미지이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 14년도가 벌써 다가왔습니다. 우리 힘차게, 그리고 멋진 한 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봐요

피치

피치님~~!!!! 바쁘신가봐요…흑흑… ㅋㅋㅋ 블로그에 피치님 특유의 상큼발랄한 에너지 언제 공급해주실건가요? 특유의 상큼발랄 에너지가 그립네요 ㅋㅋ 어쨌든 바쁘신 일이 있는걸로 생각이 되구요. 14년도가 되면~ 이제 피치님도 선배가 되시겠네요 ^^ 멋진 후배들이 잔뜩 들어와서 대학생다운 에피소드들이 생기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항상 감사하구요. 피치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필리아

, 제 블로그에서 필리안은 정말 뺴놓을 수 없는 소중한 분이십니다. 저번에도 말했지만 새로운 프로젝트를 최대한 성공시켜서 필리아님처럼 소중한 독자님들 초대하는 자리가 빨리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네요. 그때가 되면 필리아님은 엄청 예뻐져 있겠는데요? 후후…ㅋㅋㅋ 춤 덕분에 유연성도 상당히 좋아지셨을 것 같구요~ 어쨌든 감사하단 말 밖에 드릴게 없네요. 피치님 14년도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하디

하디님이 건축관련일을 하고 계셔서 그런지 표현이 굉장히 세련되더군요. 사실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다는게 굉장히 힘든 일이거든요 ㅋㅋ 가만 생각해보니 도면을 그리실테니까 그림도 잘그리시겠네요? 후후…나중에 하디님이 성공하시면 집 하나 부탁드려야겠어요. 14년도가 되었는데 하디님 하시는 일 잘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하염

가만 보면 제 블로그에 그렇게 달달한 향수가 없는 것 같아요. 베르사체 에로스도 분발해서 열심히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닉네임 보면 제가 옛날에 온라인게임할때가 생각이 나요…그때 하여 라는 말이 처음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하염은 업그레이드 판이었죠. 14년도에도 하염님 하시는 일 다 잘되시고 새해 복 많이받길 바라겠습니다 ^^

하이타이

클린 맨에게 하이타이 냄새라는 연륜과 경험이 잔뜩 묻어있는 댓글을 남기고 사라지셨어요…ㅋㅋㅋ 혹시 하이타이님은 어떤 향수를 사용하고 계신지요? 제가 요즘 좋은 향수를 찾아서 많이 발품팔고 있거든요. 14년도에 시간나시면 한번 꼭 들리셔서 향수 이야기좀 들려주세요 ^^

하지웅

미스터 초밥왕, 신의 물방울이라는 엄청난 칭찬을 날리고 사라지셨어요 ㅋㅋㅋ6월달에 오셨는데 당시에는 실명을 쓴 댓글이 흔하지 않았습니다.(물론 지금도 그렇지만)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보니 허지웅이란….사람도 생각나네요. 짧은시간안에 많은것들이 생겼군요. 그러는사이 14년도가 되었습니다. 하지웅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한량

한량님은 아버님의 선물까지 생각하시는 정말 착한분이셨죠. 그리고 폴스미스 로즈를 요청하셨는데…제가 아직 포스팅하지 못했습니다. 이게 다 저의 부족함 때문…^^ 가만보면 아직 포스팅 하지 못한 향수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이제 14년도가 되었는데~ 한량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항상 감사드립니다

한삶

한삶님은 블렌하임부케를 소화하시는 대단한 분이세요 ㅋㅋ 저는 그걸 도저히 소화를 못하겠더라구요. 요즘은 날이 추워져서 씨케이비랑 앤디미온을 사용하신다고 하셨는데 ㅋㅋ 14년도에는 다른 위시리스트가 생기실까요? 이미 사용하는 향수가 너무 대단한것들이네요. 14년도에도 한번뿐인 삶….. 아주 알차고 용기있게 보내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해리슨

7월달에 방문해주셨어요~ 제 블로그를 보면서 차근차근 어떤 향수 선물할까 고민하고 계시다고 했습니다…^^ 물론 그러다가 해리슨님의 지갑이 얇아지게 될 것 같은건 함정… 요즘 잘 지내시나요? 7월달에 많이 미약했을 블로그에 오셔서 칭찬해 주셔가지고 지금까지 계속 블로그 키워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4년에는 제가 더 힘을 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향기면다좋아

11월달에 제 블로그의 번창을 기원하시면서 등장하셨어요 ^^ 너무 감사했습니다. 게다가 시향기의 향기도 저랑 비슷하게 느끼셨다고 했잖아요? 그런 말들이 저에겐 굉장히 큰 힘이 됩니다. 14년이 되었는데 더 좋은 향수 찾으셔서, 풍성한 향수 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향수 마니아

샤넬 향수를 굉장히 다양하게 사용하셨어요 ㅋㅋ 게다가 엘리베이터 안에서 여성들의 반응을 적어주신건 장담하고 다른분들의 향수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14년에는 어떤 향수를 사용하실 예정인가요? 나중에 시간되면 꼭 한번 들려주세요 ^^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향수고르기어렵댜 ㅜㅜ

남자친구분에게 향수 선물 프라다로 하시려고 했던것 같은데 선물해주셨나요?? 마음에 들어하셨으면 좋겠네요~ 14년에도 그렇게 알콩달콩 예쁜 사랑 하시길 ^^

향수동아리 대학생

향수동아리 대학생님 제 블로그에 굉장히 초창기에 와주셨어요 ㅋㅋ 지금보면 너무 부끄러운 글인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근데 그 향수동아리가 '향연'인가요? 동아리가 많이 없던데…^^ 어쨌든 지금은 동아리에서 운영진을 담당하고 계시겠군요?(시간이 흘렀으니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향수매니아

제 블로그에 오셔서 로맨스 소설을 읽는것 같다는 칭찬을 해주고 가셨어요~ 감사드립니다. 그때 구찌 여자향수 요청을 하셨는데 제가 아직 포스팅 하지 못했죠? ㅜㅜ… 혹시 딱 골라서 원하시는 향수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 벌써 14년이 되었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향수초보

청바지에 샤넬 샹스 오 땅뜨르를 사용하셨던 분이죠…ㅋㅋㅋ 그래도 그렇게 소화할 수 있다는건 청바지만 입어도 예쁘단 소리 아니겠어요?????? 전 그렇게 생각하겠습니다. ㅎㅎ 14년에는 청바지 말고 한번 치마도 입으면서… 더욱 더 풍성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항상 감사합니다.

헤헤

9월달에 와주셨는데요~ 그때 샤넬 향수에 관심이 되게 많으셨어요. 어떤게 여성분들이 더 좋아할까요! 라고 물어보면서 말이죠 ㅋㅋ 알뤼르 스포츠도 빨리 포스팅을 해야 헤헤님 같은 분들한테 도움이 될텐데 몸이 모자라네요. 14년엔 더욱 분발해서 헤헤님도 원하는 정보 쉽게 구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혜밍

11월달에 남자친구 향수로 제 블로그에 오셔서 고민상담을 하셨죠~ 그 마음이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 그때 프라다 향수 선물하려고 하셨던것 같은데 구매하셨나요?? 그렇게 깔끔한 향수를 조금 더 포스팅 해야되는데 몸이 안따라주네요 ㅋㅋ 14년에도 그렇게 예쁜 사랑 하시길 바랍니다 혜밍님~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와 비슷한 종류의 향을 찾으셨지요. 그떄 제가 남긴 댓글이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어요. 앞으로 더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하구요 ^^ 방문도 감사합니다. 14년이 되었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화영

누룽지 짠내라는 표현에서 제가 굉장히 많이 웃었습니다 ㅋㅋㅋ 그런 상큼한 표현들 전 너무 좋아요. 그때 시향만 해보셨다고 했는데 아직 구매는 안하신거죠?? 나중에 좋은 향수 사게 되면 저한테도 꼭 알려주세요 ^^ 항상 감사드리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훼이

훼이님의 클린 샤워 후레쉬 사용은 아직까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래도 너무 점잖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한것 같습니다. 요즘에도 제 블로그에 오시려나요?? 나중에 혹시 오게 되셔서 이 글을 보게 되면 다시 한번 죄송하단 말씀 드리고 싶네요 ^^

흑석동애벌레

흑석동이 은근히 저랑 인연이 깊은것 같아요. 그쪽 부근에 사는건 아니지만 그쪽 사는 사람들을 자주 만나게 됩니다. ㅋㅋㅋ 어쨌든 귀여운 아이디로 기억에 잘 남네요. 댓글로 남겨주신 칭찬 정말 감사하구요~~ 14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마다 술술 풀리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