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향수/Feminine

[여자향수] 샤넬 샹스 오 비브 솔직후기

366일 2015. 7. 5. 00:22

향수 : 샤넬 샹스 오 비브(Chanel Chance Eau Vive for women)

 

소 개




샤넬 향수 중에서 가장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샹스 라인, 그 중 4번째 향수가 20156월에 새롭게 출시되었다. 이름은 샤넬 샹스 오 비브~  나온지 얼마 안돼서 아직 정보가 많이 없는 것 같다. 샤넬 샹스 오 비브의 조향사는 샤넬의 전속 조향사 올리비에 폴쥬이며 요즘 백화점에 가면 샤넬 직원이 꽤 많이 밀고 있는 향수이다. 근데 사실샤넬 신상 향수는 직원 추천 여부와 상관없이 맡아보는 게 좋다. 왜냐면 샤넬이 사람의 이미지를 형상화해서, 그걸 주변 사람들에게 명확하게 전달하는 조향을 하는데 정말 능수능란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물하기도 좋다)

 

 

샤넬 샹스 오 비브의 향기는 어떨까?

 

 

향 기

탑 노트 ㅣ 자몽, 블러드오렌지

미들 노트 ㅣ 쟈스민

베이스 노트 ㅣ 시더우드, 아이리스


 

샤넬 샹스 오 비브 탑-미들 노트

 

샤넬 샹스 오 비브를 뿌리면 빨갛게 익은 자몽(혹은 레몬)을 접시위에 올려 놓고 포크로 쿡- 찍는 듯한 향기가 난다. 빨간색 자몽의 상큼함이 귤 껍질 특유의 쌉싸름함과 섞여서 정말 여리고 우아하게 퍼진다. 포크로 쿡- 찍은 자몽을 혀로 살짝 핥으면 이런 맛일까? 순수한 자몽은 아니고 오렌지와 레몬을 올려 놓은 그릇에 같이 있던 자몽 같다. 시간이 지나면 쟈스민 특유의 하얗고~ 새큼한 향기가 섞인다. 그리고 쟈스민과 자몽의 조합이 뭐랄까캐쥬얼하게 입어도 느낌 자체가 살짝 차갑고 내성적인 여성이라고 해야하나? 샤넬 향수치고 굉장히 깔끔하고, 여성스럽고, 은은하다. 샤넬 향수인데 이렇게 파우더리하지 않은 향수는 처음 맡아보는 것 같다. 여름에 맞춰 트렌드를 열심히 따라가려는 샤넬의 노력이 보이는 것 같다.

 

 

샤넬 샹스 오 비브 미들-베이스 노트

 

시간이 지난 샤넬 샹스 오 비브는 오렌지류의 상큼함이 옅게 남은 상태로 쟈스민 꽃 향기가 더 강해진다. 시원한 바람에 흩날리는 쟈스민 꽃에다가 누가 물을 살짝 뿌려 놓은 것 같은 느낌이다. 깨끗하고 순하며 파우더리함은 거의 없다. 샤넬 특유의 쨍한 향기와 쟈스민의 차갑게 빛나는 여성스러움이 섞인 것 같다. 재밌는 점은 분명히 가벼운 향수인데, 아무나 소화하긴 힘들 것 같다는 것이다. 되게 예쁘긴 한데 뭐랄까너무 예쁜데, 그 느낌이 친절하지 않아서 샤넬 샹스 오 비브 만의 벽을 치고 있는 느낌이다.

 


 

샤넬 샹스 오 비브의 상황극은 이 정도가 적당할 것 같다

 

여기요

 

내가 펜을 건네주자 샤넬 샹스 오 비브가 , 감사합니다라고 짧게 말하고는 급하게 고개를 돌려버린다. 딱히 발랄하지 않은 밋밋한 말투다. 나도 괜히 무안해져서 샤넬 샹스 오 비브에게 가벼운 미소를 보이고 이내 고개를 돌렸지만 말이다. 근데 묘하게 아쉬운 기분은 뭐지

 

… 낯가릴 수 있지

 

교양 수업시간의 그녀는 항상 앞자리에 앉아 수업을 듣는다. 졸지도, 지각하지도 않는 굉장한 성실함이다. 맨날 뒷자리에 앉아서 수업시간 내내 자는 나랑은 완전 딴판이라 샤넬 샹스 오 비브만 보면 왠지 존경심이 든다. 그래서 오늘은 큰맘 먹고 그녀 옆자리에 앉은거다.

 

슥삭슥삭-

 

흘깃 옆을 바라보니 늘 그렇듯 샤넬 샹스 오 비브가 꼿꼿한 자세로 필기를 하고 있다. 가느다랗고 긴 손가락과 예쁜 글씨다. 세상에 필기를 저렇게 예쁘게 할 수 있다니순간 내 노트에 시선이 갔는데 춤추는 지렁이에 그만 한숨이 나온다. 나… 복습할 수 있을까?

 

휴우….”

 

한숨을 쉬며 다시 한번 흘깃 샤넬 샹스 오 비브를 바라봤다. 갸름한 턱선에 새하얀 얼굴, 흑진주 같은 생머리 아래로 날렵하게 뻗은 허리가 보인다. 시선을 좀 더 내려보니 하얀 반바지를 입은 채 발 끝을 까딱거리고 있다. 굉장한 미인의 아우라난 이쯤에서 샤넬 샹스 오 비브에게 남학생들이 접근을 못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뭔가 감히 접근을 못하겠어, 남자친구는 당연히 있을 것 같고

 

패션의 완성을 얼굴이라고 했던가? 샤넬 샹스 오 비브를 보면 그 말이 정답이란 걸 알 수 있다. 그냥 윤곽만 봐도 굉장한 미인인데 한눈에 빡- 들어오는 여성스러운 몸매를 가졌다. 게다가 여자들이 뒤에서 부러워할 정도로 찰랑대는 머릿결까지-

 

‘근데 눈빛은 묘하게 선하단 말이지

 

그 눈빛에 용기가 나서 말을 걸까 하다가- 샤넬 샹스 오 비브 특유의 아우라에 입을 다물게 된다. 그렇게 몇번을 움찔거렸을까? 결국 그렇게 수업시간이 끝나버렸다. "휴" 한숨을 쉬며 가방을 싸고 있는데 들리는 얇은 목소리


“저… 여기펜 감사합니다

 

고개를 돌려보니 샤넬 샹스 오 비브가 입술 한쪽을 깨물고 수줍은 듯 펜을 내밀고 있다. 분홍색 포스트잇과 함께

 

『제가 낯을 가려서… 펜 감사합니다. 나중에 제 필기노트 빌려드릴게요 ^_^

 

 

결 론


팔목에다 샤넬 샹스 오 비브를 뿌려놓고, 몇 시간 동안 길거리와 카페의 여성분들에게 매칭을 해봤다. 우선 츄레한 복장엔 잘 어울리지 않고, 편하더라도 세련되게 입은 분들이 잘 어울리더라. 재밌는건 샤넬 샹스 오 비브와 잘 어울리는 분들의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비슷했다는 것이다. 귀엽다 라는 말 보다는 예쁘다, 살짝 차갑다, 여성스럽다, 친해지면 애교가 많아지겠다정도의 표현이 잘 어울리는 분들이었다. 독특한 향기라기 보단 예쁘고 날렵하게 뽑아낸 향수인 것 같다. 재밌는점은 향기는 꽤 가벼운 편인데 샤넬 향수답게 주위에 퍼지는 확산력이 꽤 괜찮은 편인 것 같았다.

 

 

샤넬 샹스 오 비브 요 약








네이버 이웃추가해서 새글 편하게 알림받기



당신만의 향기를 찾아드립니다




글이 좋았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좋은일 생기실 겁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