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 6

[리뷰] 클린 블라썸 : 사랑에 빠진 분홍색 스웨터

향기를 담은 리뷰 클린 블라썸Clean Blossom for women 정말 오랜만의 클린 향수 포스팅! 그 중 최신작인 클린 블라썸을 소개하려 한다. 잘 몰랐는데 클린 향수가 지금 인기가 꽤 많은 것 같다. 아무래도 비누 같은 런더리 류의 향기가 부담이 없고, 이러한 것들이 한국의 정서에 잘 맞았던 모양이다. 수 많은 향수 브랜드 중 이 정도면 큰 성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클린은 아직 배가 고팠던 모양이다. 전체적으로 ‘남녀공용’ 테크트리를 타던 클린 향수가 갑자기 여성용 버전을 선보였으니...! 클린 블라썸의 향기는 어떨까? 클린 블라썸의 향기탑 노트 ㅣ 프리지아, 네롤리, 라일락미들 노트 ㅣ 오렌지블라썸, 매그놀리아, 릴리(백합)베이스 노트 ㅣ 머스크, 코튼우드, 샌달우드 클린 블라썸 TO..

여자향수/Fresh 2016.06.29

[리뷰] 바이레도 모하비고스트 : 상큼한 향의 바이올렛

향기를 담은 리뷰 바이레도 모하비고스트Byredo Mojave Ghost for women and men 사진을 누르면 퍼퓸그라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랜만의 바이레도 향수, 그 중에서 바이레도 모하비고스트를 들고 왔다. 사실 바이레도 향수 중에서 유명한 건 블랑쉬와 라튤립 이지만, 개인적으로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건 바이레도 모하비고스트다. 왜냐면 바이레도 블랑쉬랑, 라튤립은 다른 브랜드의 향수를 들이다 대며 ‘이런 면이 있어서 쓰기에 더 좋아요’ 라고 말할 수 있는게 있는데, 바이레도 모하비고스트는 딱히 다른 브랜드에서 대체하기가 힘든 자기만의 색깔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변 반응도 좋은 편이고. 물론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그럼 14년에 런칭 된, 바이레도 모하비고스트의 향기는 어떨까..

니치향수 2016.06.24

[비교리뷰] 캘빈클라인 ck one summer 2015 vs 2016

향기를 담은 리뷰- 캘빈클라인 ck one summer 향수편 - 의외로 요청이 많이 들어왔던 향수 '캘빈클라인 ck one summer 시리즈', 매년 해당년도를 타이틀로 달고 나오는 재밌는 컨셉의 향수다. 한정판으로 나오기 때문에 ck one summer 시리즈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은 의무감(?)으로 사모으시는 분들도 정말 많다. 이번 년도의 향수는 어떤 느낌일까? 라는 설레임 반, 기대 반의 그런 느낌으로 말이다. 시리즈 중에서 2014 버전이 비교적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번엔 상대적으로 구하기 쉬운 2015, 2016버전을 비교해서 포스팅을 했으니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캘빈클라인 ck one summer 2016Calvin Klein CK One Summer 2016 for women a..

니치향수 2016.06.19

[리뷰] 더 디퍼런트 컴퍼니 쉬브림발키스 : 담백한 블랙커런트

향기를 담은 리뷰 더 디퍼런트 컴퍼니 쉬브림발키스The Different Company Sublime Balkiss for women 정말 오랜만의 더 디퍼런트 컴퍼니(일명 TDC) 향수 소개, 더 디퍼런트 컴퍼니 쉬브림발키스 라는 향수를 들고 왔다. 매니아들 사이에선 굉장히 유명한 향수이고, 이 브랜드의 향수들이 전체적으로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다. 보통 20만원 - 30만원 정도? 그런데 향수 원료를 비싼 것을 많이 넣어서 매니아들은 좀 인정을 해주는 편이다. 브랜드가 낯선 분들을 위해 더 디퍼런트 컴퍼니 향수의 특징을 이야기 하면, '자연적인, 편안한 그러면서 독특한' 이라고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거 딱 우리들이 선호하는 느낌 아닌가?! 그런데 재밌는 사실은....!한국에서 철수한지 ..

니치향수 2016.06.13

[리뷰] 던힐 아이콘 : 산뜻 섹시한 타바코

향기를 담은 리뷰 던힐 아이콘Alfred Dunhill Icon for men 오랜만에 사람들이 잘 모르는 남자향수, 던힐 아이콘을 들고 왔다. 15년도에 출시되었는데 나오자마자 서구권에선 반응이 굉장히 좋다. 참고로 던힐 아이콘은 루카망고님이 정말 좋아하는 향수 중 하나인데, 포스팅하면 아무래도 공개적인 향수가 되니까 예전에 허락을 구한적이 있었다. 물론 루카망고님은 쿨남이라 망설임 없이 허락해주셨고! .... 바로 포스팅 하려 했으나 던힐 아이콘, 너란 녀석- 생각보다 엄청 까다로운 남자였으니… 이게 주변 환경에 따라서 느낌이 너무 달라지는 것이 아닌가? 객관적 기록이 너무 힘들어서 오랜시간 상당히 애먹었다. 예를 들어 피부의 촉촉한 정도 혹은 흔들린 정도에 따라서 향기의 얼굴이 싹 바뀐다고 할까? ..

남자향수/Chic 2016.06.08

[리뷰] 플라워 바이 겐조 : 은은한 아름다움

향기를 담은 리뷰 플라워 바이 겐조Kenzo Flower by Kenzo for women www.princessyachtssea.com 정말 오랜만의 겐조 향수! 그것도 아주 유명한 여자향수를 들고 왔다. 주인공은 바로 플라워 바이 겐조! 남자향수에 존바바토스 아티산이 있다면 여자향수에는 플라워 바이 겐조가 있다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향수다. 개인적으로는 플라워 바이 겐조가 사랑받는 이유가 너무 궁금해서 오래전부터 수차례 시향지로 시향을 해봤었다. 그런데 영 단순하고 파우더리한 장미향기가 나길래, ‘이게 왜 스테디셀러지?’ 라고 고개를 갸웃거르며 포스팅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향수추천 문의 글에 플라워 바이 겐조를 은은하다고 표현해주시는 분들이 하도 많아서, 제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