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향수/Feminine

[여자향수] 살바도르 달리 오드루비립스 솔직후기

366일 2013. 3. 31. 16:01

향수 :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salvador dali eau de ruby lips)


 



소개


살바도르 달리는 사실 화가라고 한다. 물론 이 사람이 이 향수를 만들었다는 건 아니고..

살바도르 달리는  화가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향수 다음에 나온 작품이다.

2005년에 나왔는데 이걸 아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

그럼 무명인 만큼 향기도 별로일까?

 

향기

 

우선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의 첫 향은 달달하면서 상큼하다.

달달함의 종류가 약간 포도의 상큼함과 비슷하다. 혹은 싱싱한 사과향이라 해도 괜찮을 것 같다. 묘하게 새콤한 느낌이 있어서 침샘을 살짝 자극한다. 좀 더 예를 들어보자면

 

포도맛 풍선껌을 까고 나서 입에 딱 넣었다. 그리고 두어 번 씹었을까 상큼한 포도향과 달달함이 침샘을 자극한다. 이때 혀 뒤쪽, 귀 밑에서 전기가 오르는 것 같은 쌔한 느낌과 함께 침이 고인다.

 

위와 같은 느낌이다.

그래서 그럴까? 향이 계속 코를 자극한다. 랑방 메리미처럼 뭔가 코를 자극 하는게 있다. 그렇다고 향이 엄청 시다는 소리는 아니다. 그냥 상큼하면서 부드럽고, 묘하게 코를 계속 자극하는 느낌이다. 흔히 말하는 여자 화장품 냄새의 파우더리함은 거의 없다. 전체적으로 향이 상큼한 것 같다.

그래..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는 정말 상큼한 향수다.

[랑방메리미 후기보기]


 

시간이 조금 지나 미들 노트로 넘어가면 향이 더 시원해진다. 이때 느낌이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를 처음 딱 뿌렸을 때 나는 그 특유의 부드러우면서 시원한 느낌과 비슷하다. 맨 처음 조금 셨던 느낌은 줄어들고, 상쾌해진다.

[페라리라이트에센스 후기보기]


굉장히 좋다. 살에 뿌리면 미들노트가 빨리 없어지긴 하는데 그래도 꽤 괜찮은 향이라 생각 된다. 포도가 복숭아로 변해가고 있는 느낌이랄까? 그래도 복숭아 맛이 한아름 날 정도로 달달하진 않다. 포도향과 복숭아 향 그 사이의 느낌?

 

시간이 많이 지나면 정말 여자 냄새가 난다. 포도향, 복숭아향 같은 과일향이 싹 빠지고, 맨 처음 묘사했던 그 상큼함만 남는다. 그런데 이게 굉장히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하다. 그리고 이 향이 정말 정말 오래간다. 만약 남자친구에게 머플러나 어떤 물건을 빌려줄 일이 있다면, 이 향수를 뿌리면 남자 친구가 몇 달 동안 코박고 킁킁 거린다에 내 손목을 걸겠다.(?)


실제로 사생활 침해일까봐 예는 못들겠는데 내 아는 지인이 여자친구에게 박스 선물을 받았다.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를 몇번 뿌렸는지는 모르겠다만

향기가 1년 이상은 가더라


그래서 밤에 상자를 목 옆에 뉘고 자면, 꿈에 여자친구가 나왔다는 설이...(웃음)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의 향기를 전체적으로 복숭아 향이라고 정의하시는 것 같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이 향수가 주는 상큼하고 싱싱한 느낌 때문에 오히려 포도향에 가깝지 않나 라고 생각한다.

난 복숭아 향이라고 하면, 뭔가 잘 익은 과일의 느낌과, 한아름 물었을때의 달달함이 먼저 생각나기 때문이다.

 

결론


현재 향수에 입문하는 여성분들이나, 아는 동생, 혹은 여자친구에게 랑방 메리미라는 향수를 많이 선물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난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가 기존의 랑방 메리미를 대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속력, 상큼함, 여성스러움, 그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잘 잡은 것 같다. 그런데 이렇게 괜찮은 향수가 왜 이렇게 무명일까…?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가...? 살바도르 달리 라는 브랜드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


내가 이 향수회사 마케터 였다면 살바도르 달리 오드 루비립스한 번쯤 밀어보고 싶다.

 

향수가 주는 느낌은 전체적으로 달달하면서 상큼하다. 때문에 향수 입문자나, 나이가 어리신 분들, 혹은 애교가 좀 있으신 분들(?) 이 잘 어울릴 것 같다.

30대가 넘는 여성분들은 성숙한 느낌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 향수가 적합하지 않아 보인다.

만약 대학에 입학하는데 어떤 향수를 사야 할지 고민이 된다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고 싶다.



PS) 366일 향기나는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찾아 올 수 있게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네이버 이웃추가 해서 새글 편하게 알림받기


내용이 마음에 드시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더 좋은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